• 필름 부문 그랑프리는 영국 캐드베리(Cadbury) 초콜릿 광고 ‘고릴라’와 미국의 엑스박스 '할로 3' 비디오 게임광고 시리즈가 공동 수상했다. ‘고릴라’는 영국 팰론(Fallon)이 대행사이다.

    필콜린스의 '인더에어투나잇'(In the Air Tonight)이 흐르는 가운데 우수에 잠긴 고릴라의 눈빛이 비춰진다. 음악에 심취한 고릴라는 드럼채를 들고 리듬에 맞춰 드럼을 치기 시작한다. 드럼 소리와 함께 락을 연주하는 드러머처럼 고릴라의 팔의 움직임 또한 강렬해진다. 필름 부문 심사위원장 크랙 데이비스씨는 '고릴라'에 대해 '제과류 광고에 대한 고정관념을 깬 용감한 작품"이라고 평했다. 또 "한편의 엔터테인먼트 작품인 이 광고를 통해 초콜렛이 즐거움을 가져온다는 것을 잘 전달한다"고 덧붙였다.
     
    '할로3'는 엑스박스 게임 런칭을 위한 캠페인으로 맥켄월드 그룹과 T.A.G SF가 대행, 제작한 '에너미 웨펀'(Enemy Weapon)'그레이브사이트'(Gravesite)'존 117/모뉴먼트'(John117/Monument)'컴뱃'(Combat) 4편으로 구성된다. ‘할로3’는 비디오 게임 엑스박스의 새 게임을 런칭하며 이 내용을 영화처럼 만든 광고 시리즈이다. [뉴데일리 권경은 객원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