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0 남아프리카 월드컵을 앞두고 일명 '박지성 위스키'가 나온다.
    위스키 업체 페르노리카코리아는 다음달 우리나라 축구 국가대표 박지성(29.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을 주제로 한 위스키 한정판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17일 밝혔다.
    이 제품은 이 회사가 지난해 자사의 위스키 '임페리얼' 탄생 15주년을 기념해 만화가 이현세 교수와 공동 작업으로 선보인 '임페리얼15 리미티드 에디션'에 이어 두번째로 인물을 주제로 한 한정판 위스키가 된다.
    페르노리카코리아는 2006년부터 아마추어 직장인 축구대회를 개최하는 등 그동안 맺어온 축구와의 인연을 월드컵에 접목해 박지성을 주제로 한 위스키를 내놓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이 회사는 아직 박지성 위스키에 대해 구체적인 내용을 밝히지 않고 있지만, 박지성을 위스키 블랜딩 과정에 참여시켜 맛과 향에 대해 그의 의견을 반영하고, 병에 박지성의 사인 등을 새겨넣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지난해 임페리얼15 한정판에도 이현세 교수의 의견을 적극 반영했고, 그의 용(龍) 그림과 사인을 병에 새겨넣었다.
    페르노리카코리아 관계자는 "박지성 위스키는 대한민국 최초의 프리미어리거이자 축구 국가대표팀 주장을 맡고 있는 박지성의 신뢰와 소통의 리더십, 그리고 도전정신을 담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