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KDB산업은행 재형저축상품 주요 내용
    ▲ KDB산업은행 재형저축상품 주요 내용


    KDB산업은행은 21일 산은 최초의 자체 체크카드인「KDB산업은행체크카드」와 재형저축 상품 2종을 동시에 출시했다.

    KDB산업은행 체크카드는 정부의 직불형 카드 활성화 정책와 증가하는 체크카드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출시했다.

    체크카드 발급 등을 통한 소매금융고객의 장기 주거래 고객화를 유도한다는 방침이다.

    본카드는 대형할인점, 백화점, 온라인쇼핑몰 등 할인, 전국 음식점(BC카드 가맹점) 할인, 주유, 영화, 편의점 등 인기 소비영역 할인, 현금카드기능 및 우체국 자동화기기 출금/이체 수수료 면제 등의 해택이 있다.

    KDBdirect/HiAccout가입시 시중은행 자동화기기 출금/이체 수수료가 면제된다.
    산업은행 전국 영업점, 인터넷뱅킹, KDBdirect를 통해 신청·발급 받을 수 있다.

    "가맹점 확보 등 기본적 영업기반은 업무수탁 제휴사인 BC카드를 활용함으로써 시장진입에 필요한 투자비 경감했다."

    "고객은 체크카드를 통한 다양한 할인 혜택과 연 2.5%인 KDBdirect/HiAccount와 연 2.25%인 KDBdream Account를 결제계좌로 활용할 수 있어 편리하다."

    "산은은 그동안 확대된 소매금융고객을 주거래 고객화 하여 PB영업 및 교차판매 등 신규소매금융고객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KDB산업은행 관계자

    재형저축은 온라인전용상품인「KDBdirect/재형저축」, 창구전용상품인 「KDBdream/재형저축」으로 구성된다.
    최고 금리는 각각 연4.6%, 연4.5%다.

    기본금리에서 급여이체를 할 경우 연 0.1%p가 추가돼 최고금리를 받을 수 있다.
    최초 4년만 고정금리가 적용되며 이후 변동금리가 적용된다.
    향후 재형저축을 담보로 대출도 가능하다.

    KDB산업은행은 일자리에서 쌓은 재형저축자금을 새 일자리를 위한 미래창조금융에 사용할 계획이다.

    미래선도산업 분야의 벤처․중소기업에 대한 성장단계별 맞춤형 금융지원인 파이어니어 프로그램에 1조원 이상, 과학기술 및 지식재산권의 사업화를 위한 기술금융지원인 테크노뱅킹에 5천억원 이상 지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