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연계 R&D 교육센터… ‘스마트스쿨 전문가 과정’ 도입5월부터 10주간 ‘기업맞춤형 모바일 앱 개발 전문가 과정’
  • 

  •  

    KT는 11일 중소기업청과 함께 중소기업의 앱 개발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KT 스마트스쿨 전문가 과정>을 도입한다고 밝혔다.

    <KT 스마트스쿨 전문가 과정>은 2013년도 취업연계 R&D 교육센터 운영사업 안에 마련한 기업맞춤형 과정이다.

    중소기업청의 <2013년도 취업연계 R&D 교육센터 운영사업>은 기술개발 인력양성과 취업연계 과정을 통해 중소기업의 필요 인력 수급과 기술혁신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 사업은 전문학사 이상의 졸업예정자와 3년 미만의 미취업자를 대상으로 중소기업에 양질의 기술혁신 인력을 공급하고 청년실업자를 줄이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사업은 오는 5월부터 최대 10주간 진행한다.

    3단계 교육지원을 통해 우수 중소기업 취업연계, 우수 수료생 대상 해외연수 프로그램 참여 기회부여 및 교육 수료증 발급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교육과정은 소양교육, 전문 직무교육, 프로젝트 수행 및 현장체험 순으로 실무역량 강화에 중점을 두고 추진한다.

     

    “KT의 전문 앱 개발자 양성 프로그램인 [에코노베이션 스마트스쿨]이 이 사업에 참여 한다는 것은 KT가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중소기업과의 동반성장과 국가적 관심사인 청년실업해소를 위해 앞장선다는 의미다.
    중소기업 기술혁신인력 양성을 통한 청년 일자리창출이 가능할 것이다.”

       - 안태효 본부장(KT 가상재화사업본부)


    <에코노베이션 스마트스쿨> 앱 개발 전문가과정은 지난 3년간 2만여명의 교육생을 배출했다.

    KT는 취업연계 과정에 맞게 커리큘럼을 개발해 중소기업 실무에 투입할 수 있는 인재 양성에 목표를 두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