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셔니스트 소비층 증가, [다양한 디자인·합리적인 가격] 모두 충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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긴 불황에도올 상반기 홈쇼핑 업계가패션·뷰티의 매출 효자 노릇에함박웃음을 지었다.패션업계가 명품과 저가 SPA 시장으로 양극화 된 상황에고품질 합리적 가격의 홈쇼핑 패션이 절충안으로 떠오르며전성기를 맞고 있는 것.특히 해외 유명 브랜드,인기 디자이너 브랜드 등을발 빠르게 선보여 경쟁력을 높인 것 역시홈쇼핑 패션이 새로운 채널로 부상하는 데큰 역할이 됐다.이 분야의 인기가고공행진을 보이는 까닭은불경기라 하더라도자신의 외모만큼은 철저히 관리하는패셔니스트들이 늘고있기 때문이다.8일 GS샵, CJ오쇼핑, 현대홈쇼핑 등홈쇼핑 업계에 따르면지난 1월부터 5월까지의 의류부문이판매품목 순위에서 상위권을 휩쓸어관심을 모았다.이들 제품은 백화점에서 판매되는 의류와비슷한 품질을 자랑하면서도상대적으로 가격이 저렴한 게 특징이라는 게업계의 공통된 의견이다.경기가 불황이지만오히려 가격 거품을 없애의류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과선호도가 매우 높았다.지난 10일 업계가 발표한 상반기 판매순위를 살펴보면,GS샵이 운영하는 브랜드 10위권 가운데 1~4위까지가의류 브랜드를 차지했다.GS홈쇼핑에서 단독 판매되는 [모르간]이31만개 팔려 1위에 오른 것.또한 2위에 오른 [스튜디오 보니]는백화점 브랜드 [보니 알렉스]의 세컨드 브랜드로이 역시 백화점 수준의 디자인을 살려내대량 판매하며 가격은 10만원 내외로폭 넓은 지지층의 인기를 얻고 있다.CJ오쇼핑에서는 1~10위 가운데의류 및 잡화 브랜드가 6개를 차지했으며,[지송지오]가 34만개 팔려 1위에 등극했으며[에셀리아] 33만개, [브레라]가 20만개로 뒤를 이었다.상위에 오른 제품들의 공통점은경쾌하고 발랄한 컬러감이 돋보이고슬림한 몸매를 연출해주는 아이템이 강화됐다.황준호 CJ오쇼핑 영업기획담당 사업부장은 이렇게 말했다."올 상반기 전체 매출 중패션이 차지하는 비중이 53%에 달한다.지난 2001년부터 패션 PB 육성을 시작한 결과,트렌디하고 고급스러운 패션을 선보이는 대표기업으로입지를 구축할 수 있었다."현대홈쇼핑도뷰티 상품들이인기를 모았다.저렴한 가격으로자신을 꾸밀 수 있는 패션 뷰티 상품과아이디어와 품질력에서 우수성을 자랑하는중소기업 상품 및 실용적인 생활용품 등의주문이 크게 늘었다.특히 이 회사는배우 김성은 씨와 기획한 의류[라뽄떼]를 38만개 팔아치우며1위로 올려놨다.[라뽄떼]는 변덕스러운 날씨와 급변하는 트렌드에발 빠르게 대응해 세련미를 강조한 게 특징이다.최여진 라셀루지, 앗슘 등의 여성의류 브랜드도각각 5위, 8위를 기록하며 10위 안에 등극했다.3만원대 니트, 블라우스부터 10만원대 아우터 등부담없는 가격과 다구정 세트 구성을 주무기로 삼아인기가 좋다.NS홈쇼핑은[실속있는 기능성 뷰티 패션 상품]이인기를 모았다.지난해까지 꾸준히 스테디세러를 하며 10워 안에 들었던[엔렌실라 달팽이크림]은 달팽이 점액성분 함유량이높은 제품으로 올해도 당당히 1위를 차지했다.[퀵클린 클리너]와 [더블업 쌍꺼풀메이커]도각각 2위, 3위에 등극,중기제품이더라도 실속을 중요시 여기는소비자 심리가 반영됐다."홈쇼핑에서 판매하는 패션 뷰티 제품들은모두 백화점 수준의 고품질을 유지하되합리적 가격을 책정한 게 특징으로올 상반기 히트상품 순위를 휩쓸었다.장기 불황에 지친 소비자들이가치 소비가 가능한 홈쇼핑을 애용해매출 효자역할을 했다."- GS샵 미디어홍보부문장 김광연 상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