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M "고객들이 제품 보면 KT 쉽게 인지"


  • KT는 국내 통신사 중 최초로
    자사 제품이미지 통합(Product Identity, PI)이
    디자인 매니지먼트 리뷰(DMR) 3분기 논문집에 등재됐다고
    14일 밝혔다.

    디자인 경영 분야 세계 최고 권위 기관인
    <미국 디자인경영학회>가
    1975년 창설한 <DMR 학술지>는
    마이크로소프트, IBM, 필립스, HP 등
    뛰어난 디자인 경영 성과를 보인
    글로벌 기업들의 디자인 경영 사례를 발굴해
    소개한 바 있다.

    논문은 KT의 PI가
    인터넷 모뎀, IPTV 셋톱박스, 위성안테나 등
    50여 종이 넘는 디바이스에 잘 적용돼
    고객들이 KT 제품을 쉽게 알 수 있도록 했다고 전했다.  


    KT의 디자인 경영은
    회사와 CEO의 경영활동을 시각화해
    고객에게 다가가는 것이다.

    이번 PI 구축을 통해
    기업이미지 관리를 넘어
    혁신적 서비스에 대한 디자인을 강화하겠다.

       -KT그룹코퍼레이트센터장 <김일영> 사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