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브랜드 조사 브랜드가치 396억달러, 지난해 9위서 8위로 발돋움브랜드가치는 전년대비 20.4% 급증, 4년 연속 성장세 이어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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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은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업체 인터브랜드가 발표한[글로벌 100대 브랜드] 조사에서396억달러(약 42조6,000억원)의 브랜드 가치를 기록,지난해보다 1단계 높은 8위에 올랐다고 30일 밝혔다.이번 조사에서 삼성의 브랜드 가치는지난해 329억달러에 비해 20.4% 상승했다.세계 100대 브랜드의 평균 브랜드 가치 증가율 8%는 물론테크놀로지 기업 평균 증가율 15%를 크게 상회했다."뛰어난 경영성과와 지속적으로 스마트폰, TV 등혁신적인 제품을 선보이며 시장을 주도한 것과 더불어글로벌 브랜드 마케팅 활동 덕분으로 해석된다."- 삼성전자 관계자삼성전자는[갤럭시 S4]와 [갤럭시 노트 3]를 선보이며확고한 글로벌 휴대폰 1위 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웨어러블 기기 [갤럭시 기어]를 출시하며새로운 시장을 창출하고 있다.또한 세계 최초 곡면 UHD TV를 비롯한 신제품을 선보이며TV 부문에서는 7년째 세계 1위의 위치를 차지했다.프리미엄 생활가전 제품도 지속적으로 출시하며시장을 주도해나가고 있다.한편 삼성전자는지난해 [끊임없는 혁신과 발견으로모든 이들에게 새로운 삶의 가능성을 제공한다(Discover the World of Possibilities)]는[브랜드 이상(理想)]을 세우고,이를 반영한 전방위 마케팅 활동에 나서고 있다.올해 시작한[론칭 피플(Launching People)] 캠페인이 대표적이다.이는 세계 각지에서 소비자가삼성 제품과 함께 새로운 가능성을 실현하는실제 이야기를 발굴·공유하는 형태다.프랑스에서 5주만에 약 6,000만명에게 캠페인이 노출되고,2,000여건의 스토리가 창출되면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이 밖에 삼성전자는지난해 [모든 발견과 혁신은 바로 우리 손에서 시작한다(Discovery Starts Here)]는내부 슬로건을 공표하고,임직원들이 브랜드 이상을 실현할 수 있도록소통을 강화하고 있다."브랜드에 대한 인지도와 선호도를 높이는 단계에서 나아가소비자들이 열망하는 브랜드로 거듭나기 위해지난해 새롭게 회사의 브랜드 이상을 정립해고객과 만나는 모든 접점에서 이를 반영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심수옥 삼성전자 글로벌마케팅실장(부사장)삼성은지난 2009년 처음으로 브랜드 가치 순위 세계 20위 안에 진입했고,이후 3년만인 지난해 세계 톱 10 브랜드 진입에 성공했다.삼성은 세계적인 전략 컨설팅사 보스턴컨설팅그룹(BCG)이 발표한[2013년 가장 혁신적인 기업 (The Most Innovative Companies 2013)]에서역대 최고 순위인 2위에 선정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