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브랜드 조사 브랜드가치 396억달러, 지난해 9위서 8위로 발돋움
브랜드가치는 전년대비 20.4% 급증, 4년 연속 성장세 이어가


[삼성]은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업체 인터브랜드가 발표한
[글로벌 100대 브랜드] 조사에서
396억달러(약 42조6,000억원)의 브랜드 가치를 기록, 
지난해보다 1단계 높은 8위에 올랐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조사에서 삼성의 브랜드 가치는 
지난해 329억달러에 비해 20.4% 상승했다. 

세계 100대 브랜드의 평균 브랜드 가치 증가율 8%는 물론
 테크놀로지 기업 평균 증가율 15%를 크게 상회했다.

"뛰어난 경영성과와 지속적으로 스마트폰, TV 등
 혁신적인 제품을 선보이며 시장을 주도한 것과 더불어
 글로벌 브랜드 마케팅 활동 덕분으로 해석된다."

   - 삼성전자 관계자



삼성전자는
[갤럭시 S4]와 [갤럭시 노트 3]를 선보이며
확고한 글로벌 휴대폰 1위 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 

웨어러블 기기 [갤럭시 기어]를 출시하며 
새로운 시장을 창출하고 있다.

또한 세계 최초 곡면 UHD TV를 비롯한 신제품을 선보이며
TV 부문에서는 7년째 세계 1위의 위치를 차지했다. 

프리미엄 생활가전 제품도 지속적으로 출시하며 
시장을 주도해나가고 있다.

한편 삼성전자는
지난해 [끊임없는 혁신과 발견으로 
모든 이들에게 새로운 삶의 가능성을 제공한다 
(Discover the World of Possibilities)]는 
[브랜드 이상(理想)]을 세우고,
이를 반영한 전방위 마케팅 활동에 나서고 있다.

올해 시작한
[론칭 피플(Launching People)] 캠페인이 대표적이다. 

이는 세계 각지에서 소비자가 
삼성 제품과 함께 새로운 가능성을 실현하는 
실제 이야기를 발굴·공유하는 형태다. 

프랑스에서 5주만에 약 6,000만명에게 캠페인이 노출되고,
2,000여건의 스토리가 창출되면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 밖에 삼성전자는 
지난해 [모든 발견과 혁신은 바로 우리 손에서 시작한다(Discovery Starts Here)]는
내부 슬로건을 공표하고, 
임직원들이 브랜드 이상을 실현할 수 있도록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와 선호도를 높이는 단계에서 나아가 
소비자들이 열망하는 브랜드로 거듭나기 위해 
지난해 새롭게 회사의 브랜드 이상을 정립해 
고객과 만나는 모든 접점에서 이를 반영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 심수옥 삼성전자 글로벌마케팅실장(부사장)



삼성은
지난 2009년 처음으로 브랜드 가치 순위 세계 20위 안에 진입했고, 
이후 3년만인 지난해 세계 톱 10 브랜드 진입에 성공했다.

삼성은 세계적인 전략 컨설팅사 보스턴컨설팅그룹(BCG)이 발표한
[2013년 가장 혁신적인 기업 (The Most Innovative Companies 2013)]에서
역대 최고 순위인 2위에 선정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