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 평균 상회하는 성장으로 83위 등극
2007년 디자인경영 선포 이후 6년만에 브랜드가치 406% 상승
  • ▲ ⓒ기아자동차
    ▲ ⓒ기아자동차

     

    <기아자동차>가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 선정되는 쾌거를 거뒀다.

     

    <기아차>는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업체인 [인터브랜드(Interbrand)]가
    발표한 [2013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서 83위를 기록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는 전년대비 15% 상승한
    47억 800만 달러(약 5조 5,000억 원)의
    브랜드 가치를 기록하며 거둔 순위다.

     

    <기아차>는
    지난 2007년 [디자인경영]을 선포한 후,
    높은 성장세를 보이며 지난해 처음으로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 진입했다.

     

    올해에도 상승곡선을 유지하며
    6년만에 406%에 달하는 브랜드 가치 성장을 이뤄냈다.

     

    "기아차는 기존의 실용적이고 경제적인 브랜드이미지에서 벗어나
    역동적이고 혁신적인 브랜드로 재탄생하는데 성공하며
    선진국과 신흥시장에서 모두 좋은 성과를 기록했다.

    기아차가 보여준 높은 수익성,
    친환경 활동,
    혁신적인 디자인 등을 고려할 때
    앞으로의 행보가 더욱 기대된다."

        - 인터브랜드 관계자


    한편 이번에 발표된 글로벌 100대 브랜드의
    평균 브랜드가치 성장률은 8.4%였으며,
    이중에서 자동차 업종 평균 성장률은 12.4%로 조사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