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 평균 상회하는 성장으로 83위 등극
2007년 디자인경영 선포 이후 6년만에 브랜드가치 406% 상승
2007년 디자인경영 선포 이후 6년만에 브랜드가치 406% 상승
-
<기아자동차>가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 선정되는 쾌거를 거뒀다.<기아차>는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업체인 [인터브랜드(Interbrand)]가
발표한 [2013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서 83위를 기록했다고
30일 밝혔다.이는 전년대비 15% 상승한
47억 800만 달러(약 5조 5,000억 원)의
브랜드 가치를 기록하며 거둔 순위다.<기아차>는
지난 2007년 [디자인경영]을 선포한 후,
높은 성장세를 보이며 지난해 처음으로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 진입했다.올해에도 상승곡선을 유지하며
6년만에 406%에 달하는 브랜드 가치 성장을 이뤄냈다."기아차는 기존의 실용적이고 경제적인 브랜드이미지에서 벗어나
역동적이고 혁신적인 브랜드로 재탄생하는데 성공하며
선진국과 신흥시장에서 모두 좋은 성과를 기록했다.기아차가 보여준 높은 수익성,
친환경 활동,
혁신적인 디자인 등을 고려할 때
앞으로의 행보가 더욱 기대된다."- 인터브랜드 관계자
한편 이번에 발표된 글로벌 100대 브랜드의
평균 브랜드가치 성장률은 8.4%였으며,
이중에서 자동차 업종 평균 성장률은 12.4%로 조사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