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릭터 통한 브랜드 차별화 성공
  • [에쓰-오일]이
    대한민국 최고 브랜드로 인정받는 데
    캐릭터 [구도일]의 효과를 톡톡히 봤다.

    [에쓰-오일]은
    6일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2013 대한민국 브랜드 대상]에서
    영예의 대상인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산업정책연구원]이 주관하는 [대한민국 브랜드대상]은
    국내 유일의 브랜드 관련 정부 포상제도다.


    "체계적이고, 일관된 브랜드 경영시스템을 갖추고
    통합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해 왔을 뿐 아니라,

    정유업계 최초로 캐릭터 [구도일]을 도입해
    브랜드 차별화에 성공한 것이 인정받을 수 있었다.

    캐릭터 구도일을 회사의 이미지를 향상시키는 브랜드 자산으로 육성해
    [에쓰-오일]을 소비자들이 사랑하는 브랜드로 만들 것이다."

       - [에쓰-오일] 관계자


    [에쓰-오일]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의 다양한 기대사항(Needs)을
    브랜드전략에 반영하기 위해 매년 전문 조사기관과 함께 과학적 방식으로
    소비자조사(브랜드·광고·마케팅 이슈)를 시행하고 있다.

    가격과 품질의 차별화가 어려운 정유업계의 특성에도 불구하고,
    브랜드의 차별성을 높이고,
    감성적 부가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디자인 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CI와 주유소 충전소 사인물, 구도일 캐릭터는
    매뉴얼에 따라 철저히 관리되고 있으며,
    새로운 트렌드를 상시 반영해 디자인의 차별성을 강화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