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상품부터 부동산-세무 상담서비스까지 한 번에 OK종합적이고, 든든하고, 편안한 자산관리 받을 수 있어
  • ▲ ⓒ KB국민은행 제공
    ▲ ⓒ KB국민은행 제공


    체계적인 자산관리에 대한 
고객 요구 증가에 따라 
[KB국민은행]이 지난 2011년 10월 4일
출시한 자산관리 서비스 브랜드인
[STAR TABLE(스타 테이블)]이의 인기가 사그러들지 않고 있다.

이 상품은 
고객의 자산관리가 이뤄지는 금융테이블, 
즉 자산관리의 장(場)을 뜻하는 브랜드로,
자산관리 서비스의 초점을
기존 고액 자산가 중심에서 
일반 고객 중심으로 확대한 것이 특징이다.

27일 국민은행에 따르면
이 특화된 고급서비스는
고객이 누구든 
가까운 지점을 방문해 
본인의 재무상황에 맞는 
체계적이고 종합적인 자산관리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 종합적인 자산관리

“예·적금, 펀드, 보험 등
 금융상품뿐 아니라, 
 부동산, 세무 등에 이르기까지 
 개인의 재무설계는 
 다양한 구성요소를 고려해 이루어져야 한다.
 일부 상품에 치중한 자산관리는 
 진정한 자산관리라고 할 수 없다” 


이 것이 [STAR TABLE]의 첫 번째 철학이다. 

STAR TABLE은 
[KB Star Plan] 시스템을 통해
전 금융상품을 고려한 포트폴리오 설계를 실현하며, 
그 외 세무, 부동산, 법률 전문가의 일대일 맞춤식 상담을 
방문, 유선, 세미나의 형식으로 다양하게 제공하고 있다. 

이는 포괄적이고 종합적인 분석을 통해 
최선의 자산관리 솔루션을 제시하는 것이다. 

특히 KB국민은행은 
2012년 0세부터 100세까지의 
생애주기별 맞춤형 노후 준비 및 설계 서비스인 
[KB골든라이프]와 
부동산 DB를 기반으로 
부동산과 금융이 결합된 
맞춤형 부동산 정보 제공 및 상담 서비스 
[KB부동산R-easy(알리지]’ 서비스를 연이어 출범,
노후설계와 부동산 자산관리까지 아우르는 
one-stop 종합자산관리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 
KB국민은행은 
고객의 인생 동반자로서 고객의 꿈(Dream)을 이루어 드리기 위한 
[STAR TABLE 드림 서비스]를 시행, 
문화·교육·창업·여행 등 
다양한 분야로 구성된 
고품격 고객 참여형 비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든든한 자산관리
 
“고객의 소중한 자산관리는 
 믿을 수 있고 든든해야 한다”


STAR TABLE의 두 번째 철학이다. 

STAR TABLE은 
KB국민은행의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자산관리를 제시한다.

고객에게 제안되는 STAR TABLE의 자산관리 전략은 
[KB국민은행], [KB투자증권], [KB자산운용] 등 
각 분야의 이코노미스트, 애널리스트, 포트폴리오 매니저등의 
전문가들이 모여 
체계적인 시장분석 및 전망을 토대로 수립한 
market view를 근거로 수립 된다. 

또,
STAR TABLE은 
각 분야별 전문성과 실무경험을 보유한 전문가집단의 제안을 통해 
투자 가이드라인을 제시하고 
이를 시스템에 반영함으로써 
고객이 믿을 수 있는 자산관리서비스를 제공하며, 
전국 어느 지점에서도 같은 품질의 자산관리 서비스와 
최상의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는 네트워킹을 구축하고 있다.
 

◆ 편안한 자산관리
 
[자산관리]라는 단어가 많이 익숙해진 것은 사실이지만 
그래도 아직 자산관리는 
일부 고객들이 
특정 장소에서 받을 수 있는 서비스라는 인식이 팽배하다.

STAR TABLE은 
누구나 받을 수 있는 대중적 자산관리서비스를 말한다. 
부유층 고객만이 받을 수 있는 타 은행권과 달리 
원하는 고객이라면 누구나
시스템에 의한 자산관리를 받을 수 있도록 
영업 문화를 변화시키려는 
KB국민은행의 자산관리철학을 반영한 것이다.

KB국민은행 전국 1200개 지점 창구에서 
포트폴리오 시스템에 의한 자산관리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으며, 
특히 인터넷뱅킹과 스마트폰을 통해서도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종합자산관리시스템을 경험할 수 있다.

지난해 5월에는 
금융기관 최초로 
[행복 청진기]라는 온라인 재무진단 프로그램을 구축, 
부채·현금흐름·은퇴·종합재무의 
총 4가지 항목의 재무상태를 진단할 수 있는 
웹사이트도 오픈했다. 

국민은행은 지난 1월, 
전국 21개 영업점을
[스타테이블 라운지]로 전환했다. 

이는 기존 VIP라운지에서 제공하는 
공간적인 편의서비스 외에 
고자산 고객(HNWIs)에게만 주로 제공되었던 
맞춤형 PB전용상품을 판매해, 
더욱 폭 넓은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분야별 전문가의 전담 자문서비스
(세무, 부동산, 법률, 포트폴리오 매니저)를 통한 
최적의 금융 솔루션과 
차별화된 고객 라이프 케어(Life Care) 서비스를 추가로 제공하는 
프리미엄급 VIP라운지 개념이다. 

이를 통해, 
체계적이고 차별화 된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 
급변하는 시장을 대비할 수 있는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된 자산관리 채널을 선보이게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