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다코리아 12년 연속 ‘브랜드파워’ 1위도 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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혼다코리아는 모터사이클 업계 최초로 연간 1만대 판매를 돌파함과 동시에 12년 연속 브랜드파워 1위를 달성했다고 9일 밝혔다.
혼다코리아는 지난 회계연도 마감 시점(2013년 4월 ~ 2014년 3월) 기준으로 연간 판매량 1만대를 돌파했다. 소형(125cc 이하) 부문에서는 차세대 스쿠터 'PCX'가 3,412대로 가장 많이 판매됐고, 이어 비즈니스용 모델 '벤리110'가(1,920대) 총 9,133대를 달성했다. 대형 부문에서는 2013년 새롭게 출시한 포르자CBR500R과 플래그십 모델인 골드윙 등의 판매 호조로 총 872대를 판매했다.
이는 혼다 모터사이클 부문 5년 연속 판매 상승세에 이은 호조로, 연간 판매량에 있어 수입 모터사이클 업계 최초의 최대 실적이다.
이와 함께 혼다 모터사이클 부문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사가 주최하는 '2014 한국 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골든브랜드' 시상에서 내구재 중 모터사이클 부문에서 12년 연속 브랜드파워 1위 자리를 유지했다. 특히 올해 총 200개의 K-BPI 1위 브랜드 중 10년 이상 1위를 차지한 'K-BPI 골든브랜드'로도 선정됐다.
혼다코리아는 현재 5개의 딜러와 45개의 소형판매점으로 구성된 전국 판매망을 구축하고 있으며, 이 같은 쾌거에 힘입어 연내에 모터사이클 판매점을 추가 증설해 판매 네트워크를 강화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