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미디어 분석 솔루션 'Smart SMA'로 진출
빅데이터 활용에 대한 원스톱 서비스 제공

LG CNS가 소셜미디어 분석 해외시장 첫 공략지로 중국을 선택했다.

12일 LG CNS에 따르면 소셜미디어 분석 솔루션 'Smart SMA'로 중국 빅데이터 시장에 진출했다. 

'Smart SMA'는 2012년 LG CNS가 개발한 소셜미디어 분석 솔루션으로, 빅데이터 활용에 대한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한다. LG CNS는 한국어 버전은 물론 중국어, 영어 버전까지 개발했다.

전체 13억 인구로 추산되는 중국 SNS 이용자는 2013년 4억2000만명으로 2010년 이후 매년 25% 이상 성장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시장 규모 또한 2013년 53억위안(약 8700억원)으로 매년 50% 성장하고 있다. 

Smart SMA를 도입하는 중국 기업들은 소셜미디어 상의 방대한 정보를 쉽고 빠르게 수집, 분석할 수 있게 될 예정이다. 또한 산업별 맞춤형 컨설팅을 원스톱으로 제공, 분석결과를 마케팅, 홍보, 제품개발 등 기업 업무에 바로 활용할 수 있다. 

LG CNS는 중국 트위터 '웨이보(Weibo)', 포털사이트 ‘소후(Sohu)', '큐큐(QQ)' 등 중국인들에게 특화된 소셜미디어 중심으로 데이터를 수집·분석한다. 또한 LG CNS 데이터 분석 전문가들이 전략부터 실행계획까지 중국 기업들이 업무에 활용할 수 있는 해법도 제시한다.

Smart SMA는 2012년부터 LG전자 중국법인에 시범 적용, 현지 검증을 완료했으며 'SAS China'와도 협업하고 있다. 양사는 다양한 산업분야에서 쌓은 LG CNS의 소셜미디어 분석 노하우와 SAS China의 현지 마케팅 역량이 결합해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LG CNS는 이번 중국 진출을 계기로 미국 등 영어권 국가의 빅데이터 분석시장에도 확대 진출한다는 계획이다.

김대훈 LG CNS사장은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는 빅데이터를 산업에 적용, 실질적인 가치를 만드는 고급분석의 중요성이 날로 커지고 있다"며 "세계가 주목하는 중국 소셜미디어 분석 시장 진출을 계기로 글로벌 빅데이터 시장 공략에 총력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