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생 60명과 함께한 자기주도학습 프로젝트
  •  


    교원그룹이 발행한 단행본 '스스로 공부하는 우리 아이 만들기 기적의 6개월(이하 기적의 6개월)'이 1주일만에 1만부 이상의 판매고를 올렸다.

    '기적의 6개월'은 '빨간펜'과 '구몬학습'등으로 초등 교육 시장을 선도하는 교원그룹(대표 장평순)이 연구한 초등학생의 진로?진학 설계 및 자기주도학습에 관한 내용을 담고 있다.

    '기적의 6개월'은 초등학생들이 구체적인 꿈을 찾아 진학 과정을 설계하도록 도와준다. 진정한 자기주도학습을 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지침서다.

    교원은 지난 6개월간 전국 초등생 60명과 함께 '자기주도학습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학생들에게 자기 이해, 진로 설계, 시간 관리, 공부 방법에 관한 4가지 솔루션을 적용한 결과, 진로에 대한 확신과 의지, 자기주도학습 능력 등에서 의미 있는 성과를 보였다.

    '기적의 6개월'은 진로에 대해 막막하기만 했던 초등학생들이 올바른 진로 설계를 통해 '엄마주도학습'이 아닌 '자기주도학습'을 실천할 수 있도록 안내할 것이다.

    교원입시전략연구소 유태성 소장은 "아이들의 꿈은 모두 소중하다. 그 꿈을 발견하고 그 꿈을 이루기 위해 스스로 공부할 수 있다면, 그 자체가 기적이다"라고 말했다.

    교원은 입시 전략과 진로 설계, 자기주도학습을 주제로 여름방학 특강을 진행한다. 7월 26일(토)부터 한 달간 매주 토요일 하루 두 번씩(교보문고 광화문점 오후 1시, 영풍문고 종로점 오후 5시) 총 8차례에 걸쳐 열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