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가시즌 본격화로 비수기 돌입전국서 2개 단지 분양
  • ▲ ⓒ연합뉴스
    ▲ ⓒ연합뉴스


    7월 마지막 주에는 전국에서 총 625가구가 청약에 나선다. 본격화된 휴가시즌에 맞춰 분양시장도 휴지기에 들어간 것이다.

    27일 부동산114에 따르면 7월 마지막주에는 △광주 북구 '광주일곡엘리체프라임' 526가구 △경북 북구 '포항우현2차금성굿모닝' 99가구가 청약접수를 진행한다.

    7월은 분양 비수기라는 말이 무색할 정도로 분양 열기가 뜨거웠다. 그러나 7월 마지막 주는 8월 휴가시즌과 여름철 비수기 영향으로 건설사들이 공급물량을 줄여 분양시장의 열기가 가라앉을 것으로 보인다.

    ◇주요 분양단지

    서진종합건설은 광주 북구 '광주일곡엘리체프라임'의 분양을 시작한다. 지하1층 지상21층, 9개동, 전용74∼84㎡ 총 526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금성이 경북 포항시 북구에 '포항우현2차금성굿모닝'을 분양한다. 이 단지는 최고 16층, 1개 동, 전용64∼84㎡ 총 99가구의 중소형으로 구성된다.

    ◇당첨자 발표

    이 주에는 10개 단지에서 당첨자를 발표한다.

    28일 △경기 광주시 'e편한세상광주역(1·2·6단지)' △부산 기장군 '부산고촌B2(공공임대)'이 당첨자를 발표한다. 이밖에  △경기 시흥시 '시흥목감B6(공공분양)' △경기 하남시 '신안인스빌아스트로' △경북 김천시 '경북김천혁신도시이지더원' 등 총 10개 단지가 당첨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계약

    7월 마지막주에는 15개 단지에서 계약을 진행한다.

    28일 대구 달서구 '장기동협성휴포레'의 계약이 진행된다. 이어 다음날 서울 강남구 '강남더샵포레스트'의 충남 천안 '천안불당호반베르디움2차' 계약이 진행된다.

    또 △경기 남양주시 '한림미소가' △부산 금정구 '금상자연드림뷰' △전북 군산시 '쉘브르타운' △전남 목포시 '도휘에드가 채움' △경기 이천시 '이천설봉KCC스위첸' 등 총 15개 사업장이 계약일정을 진행한다. 
    ◇모델하우스 오픈

    이 주에는 2개 단지에서 모델하우스를 오픈한다.

    30일 LH가 부산 사하구에 공급하는 '신평 LH천년나무'의 모델하우스를 오픈할 예정이다. 이어 광명주택이 광주 서구 치평동에 '상무 광명 메이루즈'의 모델하우스를 내달 1일 오픈한다.

  •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