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시판 산양유제품 내 젖소 유성분의 혼입 조사연구 발표

산양분유 전문기업 아이배냇㈜(대표이사 전석락)의 '純(순)산양유아식'이 최근 국내 유일 산양분유 중 젖소우유 성분이 일체 들어있지 않음이 검증됐다.

한국유가공기술과학회에 수록된 '국내 시판 산양유제품 내 젖소 유성분의 혼입에 대한 조사 연구' 논문에 의하면 아이배냇 純(순)산양유아식은 국내에 유통되고4개회사 산양분유 제품 중 유일하게 젖소우유성분이 함유되어 있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삼육대학교 동물자원학과 한경식 교수팀이 발표한 본 논문에는 유제품 내 여러 품종의 원유가 혼합되어 있을 경우 의도치 않게 특정 유성분이 일부 민감한 사람들에게 알러지를 유발할 수 있는 개연성이 있어 신중한 검증이 요구된다면서 아이배냇에서 생산된 순산양분유(산양유성분 100%함유 표기 제품) 이외에 다른 3개사의 모든 제품에서 젖소 우유성분이 함유되어 있음을 알 수 있었다는 내용이 포함됐다.

한 교수는 또한 논문에 대해 산양 유성분에 대한 논란이 있어 산양분유와 산양우유 제품간 (젖소성분) 혼입도를 조사해 고객 분들에게 정확한 제품 구매의 판단 기준을 제공해 주자는 취지에서 조사했다"면서 "산양분유 제품에 유성분 함량 기준이 식품성분 규격이 명시되어 있지 않은 국내 현실에서 혼입 여부 정보를 제공하는 것만으로도 제품 선택에 유용한 근거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하기도 했다.

아이배냇 전석락 대표는 "이번 기회를 통해 아이배냇 순 산양유아식이 진정한 아기먹거리 순수주의로 입증된 좋은 기회라며, 앞으로 더욱더 제품 개발에 있어서 99%가 좋고 1%라도 나쁘면 절대 허락하지 않겠다는 창조경영의 철학 이미지을 다시 한번 다지 겠다'고 말했다.

이에 따라 아이배냇은 내달 17일까지 아이배냇 순산양유아식의 산양유성분 함량을 맞추는 퀴즈이벤트를 진행한다. 총 54명을 선발하여 백화점상품권 30만원권 등 다양하고 푸짐한 상품이 제공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