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만7천대 판매되며 브랜드 성장 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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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3월 국내 공식 출시된 시트로엥 그랜드 C4 피카소가 전세계적으로 판매가 증가하며 브랜드 성장을 견인하고 있다.
시트로엥 공식 수입원인 한불모터스는 2014년 상반기 시트로엥의 글로벌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7% 증가, 총 62만4000대의 판매량을 기록했다고 30일 밝혔다.
시트로엥의 판매량 반등을 이끈 주요 모델로 2013년 6월 출시되어 누적 판매 12만 7000대를 돌파한 시트로엥의 디젤 MPV C4 피카소가 꼽히고 있다.
해당 모델은 시트로엥의 성장은 물론 유럽 내 컴팩트 MPV 시장의 성장을 견인하고 있는 것으로 평가 받고 있다. 국내 시장엔 지난 3월 말 출시되었으며, 한국 수입차 시장 유일의 프리미엄 디젤 MPV로 전문가와 소비자들에 호평 받고 있다.
또 시트로엥의 볼륨 모델인 프리미엄 해치백 DS3는 지난 6월 프랑스 현지 생산량 30만대를 돌파했으며, 30만 번째로 생산된 차량은 제논 풀 LED 헤드램프가 장착된 한정판 “So Irresistible” 모델로 제작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