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술이슈, 국내이슈, 해외이슈, 에너지용어, 신재생이슈 등 다양한 정보 제공
  • ▲ ⓒ에너지관리공단
    ▲ ⓒ에너지관리공단



    에너지관리공단(이사장 변종립)은 29일 산업통산자원부와 유관기관 등 주요 정책 고객을 대상으로 최신 에너지 정보와 정책들을 담은 'KEMCO 에너지 이슈 브리핑' 메일링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9일 밝혔다.

    'KEMCO 에너지 이슈 브리핑'은 학술이슈, 국내이슈, 해외이슈, 에너지용어, 신재생이슈 등의 카테고리로 구성됐으며 대한민국 에너지편람, 에너지절약 우수 사례집 등 에너지관리공단의 주요 발간자료를 게시하고 유용한 링크를 연결하는 등 공단의 주요 사업내용을 쉽게 볼 수 있도록 제작됐다.

    'KEMCO 에너지 이슈 브리핑'은 기존의 다른 에너지 관련 메일링 서비스와 달리 최신 핫이슈를 짧게 요약해 가독성을 높였다. 또 이에 따른 시사점을 함께 분석해 핵심을 빠르게 파악할 수 있다.

    에너지관리공단 관계자는 “'KEMCO 에너지 이슈 브리핑'은 지난해 9월부터 공단 내부 직원의 에너지 관련 정보와 지식 함양을 위해 발행되던 자료로 최근 정부 3.0 등 정보 공유 트렌드에 발맞춰 우선 에너지 유관기관 등 정책고객을 대상으로 메일링 서비스를 제공하고 향후 서비스 제공 범위를 점차 확대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