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에너지관리공단
    ▲ ⓒ에너지관리공단


    에너지관리공단(이사장 변종립)은 1일 오후 3시 공단 대회의실에서 굿윌스토어(대표 손만석)와 '에너지나눔 및 기부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장애인 일자리 및 소득 창출 등 스마트한 기부문화를 확산시킬 예정이다. 공단은 사용하지 않는 전자기기들을 굿윌스토어에 기증하고, 나아가 임직원 각 가정으로부터 접수된 재활용 물품을 기증 할 계획이다.

    또한 굿윌스토어의 각 매장에 대한 에너지 진단을 실시해 효율향상 활동을 지원 하는 등 에너지 수요관리 전문기관으로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전망이다.

    공단은 업무협약을 맺고 사회공헌 활동을 함께 하고 있는 용인문화재단과 협력해 굿윌스토어에 소속된 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에게 문화 향유의 기회도 함께 제공하기로 했다.

    에너지관리공단 변종립 이사장은 "에너지 수요관리 전문기관으로서 스마트한 수요관리를 추진해 온 만큼 굿윌스토어와의 협력을 계기로 소외계층을 일회성으로 돕는 것이 아닌 일자리를 창출하는 스마트한 기부문화 정착을 목표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굿윌스토어는 기업이나 시민들로부터 기증받은 물품을 수리, 전시하고 판매하는 매장을 곳곳에 운영하면서 장애인들에게 일자리와 소득을 얻을 기회를 제공하는 비영리 단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