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베트남무역 활성화 정부지원 정책일환
베트남물산전 250여 제품 중 5대 브랜드로 선정 쾌거
  • ▲ 플라페콘삭커피이미지ⓒ플라페
    ▲ 플라페콘삭커피이미지ⓒ플라페

     

    14일(오늘)부터 전국 30여개 롯데마트에서 우선 입점 된 매지티지 콘삭커피 '플라페'(대표 이동억)를 만나볼 수 있다. ‘플라페’는 대중적 명품 원두커피를 지향한다.

     

    ‘플라페(FLAFFE)’란 맛과 향기를 뜻하는 'Flavor'와 커피'Coffee'의 합성어로 세상에서 가장 향기로운 최고의 커피를 의미한다. 매스티지(Masstige)는 '대중(Mass)'과 '명품(Prestige Product)'의 합성어로, 대중적이지만 프리미엄 명품을 말한다.

     

    '플라페'는 세계 2대 커피원두 산지인 베트남에서 생산되는 다람쥐커피, 사향고양이커피로 잘 알려진 최고급 원두드립 콘삭커피 브랜드로 국내에 첫 선을 보여 소비자의 기대가 커지고 있다.

     

    ‘플라페’는 최근 박근혜 대통령의 베트남 방문과 한국-베트남 무역 불균형 해소 및 베트남 우수 상품을 한국에 소개하는 정책지원 약속에 따른 첫 결과물이다.

     

    이는 지난 7월부터 8월까지 베트남 상공부, 롯데마트 베트남, 한국수출지원센터, 베트남중소기업진흥청 주관으로 진행된 '베트남물산전'을 통해 한국 진출지원 대상 브랜드로 선정된 바 있다. 

     

    이를 통해 한국 소비자에게 가장 인기 있고 유망한 신상품으로 선정된 ‘플라페’는 한국 수출지원업체로 지정되어 한국 일반소비자들에게 본격적으로 소개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됐다. 이번 롯데마트 입점 판매를 시작으로 전국 롯데마트 100여개 매장에 확장 입점 될 예정이다.

     

    이에 ‘플라페’ 이동억 대표는 “대중적 프리미엄 명품 콘삭커피를 지향하는 ‘플라페’의 매력은 다람쥐커피, 사향고양이 커피 원두를 사용한 베트남 최고급 원두에 있다”며 “그윽한 커피 향뿐만 아니라 재미있고 간편하면서도 개별 드립이 가능한 방식을 채택해 한국 커피애호가들에게 인기가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