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글로벌 누적 판매 1000만대를 돌파한 아반떼가 더욱 진화한 모습으로 돌아왔다. 현대자동차는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각종 사양을 대폭 보강해 상품성이 더욱 향상된 '더 뉴 아반떼 2015'를 공식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새롭게 선보인 '더 뉴 아반떼 2015'는 실용성과 감성품질을 고려한 다양한 편의사양을 확대 적용하고 타이어 공기압 경보장치 등 안전사양을 전 모델 기본 적용해 안전성을 대폭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우선 타이어 공기압 상태를 감지해 운전자에게 이상 징후를 경고하는 타이어 공기압 경보장치(TPMS)와 젊은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을 고려한 스키쓰루시트 및 뒷좌석 암레스트를 전 모델에 기본 적용했다.
또 LPi 모델에도 ▲차량 속도 및 각도 정보를 통해 각 바퀴에 개별적인 제동력을 배분해 안정적인 조종을 돕는 차체 자세 제어 장치(VDC) ▲언덕길에서 출발할 때 차량이 뒤로 밀리는 것을 방지하는 경사로 밀림 방지장치(HAC)를 기본 적용해 안전 성능을 강화했다.
주력 트림인 모던 트림 이상엔 고객들이 선호하는 ▲천연 가죽 시트 ▲전방 주차 보조 시스템 ▲보다 안락한 탑승 자세를 유지시켜 주는 센터 콘솔 슬라이딩 암레스트 ▲스키쓰루시트 등 편의 사양을 추가로 적용했다.
이외에도 현대차는 아반떼 글로벌 누적 1000만대 판매 돌파를 기념해 기존 프리미엄 트림 대비 상품성을 대폭 강화한 '텐밀리언 리미티드(10 Million Limited)' 모델도 새롭게 내놓았다. '텐밀리언 리미티드' 모델에는 ▲'Limited' 엠블럼 ▲4.2인치 컬러 LCD를 적용한 슈퍼비전 클러스터 ▲앞좌석 통풍 시트 ▲ECM 하이패스 룸미러 등이 설치됐다.
'더 뉴 아반떼 2015'의 가격은 자동변속기 기준으로 ▲1.6가솔린 1560만원~2005만원 ▲1.6디젤 1760만원~2195만원 ▲1.6LPI 1528만원~1877만원 ▲2.0가솔린 쿠페 1840만원~2040만원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대한민국 준중형차의 대표주자로 전세계 고객에게 꾸준히 사랑 받아온 베스트셀러 아반떼가 합리적인 가격과 강화된 상품성을 더해 새롭게 탄생했다"며 "아반떼는 고유가 시대에 경제성과 편의성, 스타일까지 동시에 만족시킬 수 있는 최고의 선택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현대차는 '더 뉴 아반떼 2015' 출시를 기념해 오는 12일까지 출고 고객 150명을 추첨해 유명 힙합 가수 'AKON 내한 공연' 티켓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