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015년 동화 대표 케릭터 '동화 패밀리'ⓒ동화약품
    ▲ 2015년 동화 대표 케릭터 '동화 패밀리'ⓒ동화약품

     

    동화약품(회장 윤도준)은 회사를 대표하는 캐릭터인 '동화 패밀리'를 새롭게 리뉴얼해 선보였다고 3일 밝혔다.

     

    지난 2010년 탄생한 '동화 패밀리' 캐릭터는 제약회사라는 특유의 연계성을 바탕으로 알약(캡슐)에서 모티브를 얻어 디자인되었다.

     

    특히 '동화 패밀리' 캐릭터는 평범한 회사원 '동화'와 그녀의 가족을 그린 것으로, 각 캐릭터마다 뚜렷한 개성을 지니고 있어 다양한 소비자층과 공감대를 형성하는 스토리텔링을 목표로 한다고 동화약품측은 전했다.

     

    이번 리뉴얼로 3기를 맞은 '동화 패밀리' 캐릭터는 기존의 가족 컨셉과 동그란 알약 모양의 몸통을 유지하면서도 팔과 다리를 넣어 움직임과 표현의 자유도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그 동안 '동화 패밀리' 캐릭터는 동화약품 소식을 담은 온라인 뉴스레터 '1897news'(매월 정기 발송) 디자인과 사내 직원 참여 프로그램의 제작물 제작에 활용돼왔다.

     

    동화약품 관계자는 "앞으로 대외 커뮤니케이션에도 '동화 패밀리' 캐릭터를 활용하여 소비자와의 접점을 넓혀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