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한 서비스·사회공헌 등 높은 평가
  • ▲ 보일러 부문,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으로 선정 ⓒ 한국능률협회컨설팅
    ▲ 보일러 부문,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으로 선정 ⓒ 한국능률협회컨설팅

    린나이코리아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15년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에서 가정용 보일러 부문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 린나이코리아는 2008년 가정용보일러 부문이 신설된 이후 8년 연속 1위를 차지하는 영예를 얻었다.

     

    이번 조사에서 제품(서비스) 우수, 고객 만족 노력, 사회공헌, 환경 친화적 경영 등 8개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린나이코리아는 업계에서 유일하게 본사직영 A/S 및 동절기 특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최근에는 스마트폰으로 원격제어 할 수 있는 ‘스마트 와이파이 보일러’를 출시해 고객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사회공헌 활동도 적극적이다. 매년 해비타트(저소득·무주택 가정의 집을 지어주는 비영리 국제단체) 입주가정에 필요한 가스레인지를 전량 후원, 직원들로 구성된 ‘린나이팝스오케스트라’의 자선 공연 등을 하고 있다.

     

    린나이코리아 관계자는 “8년 연속 가장 존경 받는 기업으로 선정해 주신 고객 분들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최고의 품질과 서비스로 고객의 사랑을 받는 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는 2004년에 제정됐으며 국내 기업들의 가치영역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제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