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감바이러스(H5N1) 제거하는 신제품 '에어비타Q' 선봬
  • ▲ ⓒ에어비타
    ▲ ⓒ에어비타

    십만원대의 소형 공기청기를 개발해 주목을 받은 에어바타가 기존보다 더욱 업그레이드 된 신제품을 출시했다.

    에어비타는 공기 정화 기능은 물론 독감의 원인 물질인 독감바이러스(H5N1)를 제거 하여 주는 신제품 '에어비타Q'를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선보이는 새 제품은 작고 컴팩트한 디자인으로 콘센트가 있는 공간 어디서든 숲속보다 많은 다량의 음이온을 방출시킨다.

    공기 중에 있는 유해물질과 세균을 99.9%제거해 상쾌한 실내 공기를 제공, 독감의 원인 물질을 제거해 다가오는 환절기 독감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이를 증명하는 '독감바이러스 감소 시험 성적서'도 받아 놓은 상태다.

    가장 큰 장점은 물 세척만으로 관리가 가능하다는 점이다. 일반적인 필터형 공기청정기 제품의 경우 주기적으로 필터를 교환해 줘야 하기 때문에 관리 비용이 발생하고 교환주기를 지속적으로 신경써 줘야 한다. 하지만 에어비타Q 제품은 간단한 물세척 만으로 반영구적인 사용해 별도 관리비용이 발생하지 않으며, 24시간 내내 사용해도 한달 전기료는 100원 미만 나오는 경제적인 제품이다.

    에어비타 관계자는 "작지만 200만개 이상의 음이온을 방출하며, 상쾌한 기분으로 공부에 전념해야 하는 자녀의 스트레스 해소와 집중력 향상에도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며 "일부 학부모들과 학생 뿐만이 아니라 이제는 전국적으로 확산이 되고 있는 추세"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