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도 6·8공구 A3블록, 총 2708가구 규모
  • ▲ '송도 포레스트 카운티' 조감도.ⓒ송도 포레스트 카운티 지역주택조합추진위(가칭)
    ▲ '송도 포레스트 카운티' 조감도.ⓒ송도 포레스트 카운티 지역주택조합추진위(가칭)

     

    인천 송도에 지역주택조합아파트가 나온다.

     

    송도 포레스트 카운티 지역주택조합추진위(가칭)는 이달 6·8공구 A3블록에서 '송도 포레스트 카운티' 조합원 모집에 나선다고 20일 밝혔다.

     

    이 단지는 지하 2층 지상 39층, 15개동, 전용 70~84㎡ 총 2708가구로 조성된다. 단일 단지로는 송도 내 최대 규모이며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으로 구성된 점이 특징이다.

     

    지역주택조합아파트의 최대 난관인 토지 문제는 95%가량 진행된 상태다. 조합추진위는 "현재 A3블록은 인천광역시 소유로 토지비의 95%를 지급한 상태"며 "자금관리는 국제자산신탁에 위탁해 투명성을 높였다"고 전했다. 또 "대규모 단지로 조성되는 만큼 일반 아파트와 견주어도 손색이 없을 품질과 주거만족도를 지향하고 있다"고 말했다.

     

    조합원 자격은 수도권에서 6개월 이상 거주자이고 무주택자나 전용 85㎡ 이하 주택 1채 이하 소유한 세대주면 가능하다.

     

    홍보관은 인천 연수구 센트럴로 123번지에 있으며 주택견본은 내달 8일 오픈 예정이다. 계약·동호수 지정은 오는 21일부터 가계약금 300만원으로 선착순 접수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