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국제약은 지난 18일 진행한 '마데카솔과 함께하는 제13회 국립공원 산행안전 캠페인'에서 산행 조난 시 유용한 '국립공원 산행정보'앱을 탐방객 스마트폰에 설치하는 행사를 펼쳤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북한산, 도봉산, 설악산, 지리산, 계룡산, 가야산, 무등산 등 전국 국립공원 10여개 탐방로에서 동시에 진행됐다. 이날 각 지역별 국립공원관리공단 직원들과 동국제약 일반의약품 사업부 임직원들이 참여해 산행안전 수칙과 구급함 위치가 표기된 국립공원 지도를 탐방객들에게 무료로 나눠주며 안전한 산행을 독려했다.
특히 이번 시즌부터 안전한 산행을 위해 국립공원관리공단에서 개발한 긴급구조 요청 및 네비게이션 등의 기능이 담긴 '국립공원 산행정보'앱을 설치할 것을 권장하고, 사용법을 안내해 눈길을 끌었다고 동국제약 측은 전했다.
또한 동국제약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털진드기 및 야생진드기(작은소참진드기) 기피제 '디펜스벅스'의 체험존을 마련해, 등산객들의 진드기 매개질환(쯔쯔가무시증,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 예방을 알렸다.
캠페인을 공동 진행한 국립공원관리공단 김진광 안전대책부장은 "동국제약과 함께 7년째 캠페인을 진행하면서, 건강한 산행문화 확산에 기여해 왔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앞으로도 국민들의 안전한 산행을 위해 다양한 캠페인 활동을 펼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