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의 겨울왕국 열풍 기대… 내수시장 1조원 형성 예상
영화 '어벤져스: 에이지 오브 울트론(이하 어벤져스2)'이 지난 23일 개봉과 함께 국내 최초로 사전 예매율 96%를 기록하면서 '어벤져스 특수'를 누리기 위한 유통업계의 움직임이 분주하다. 특히 가정의 달인 5월이 코앞으로 다가와 완구업계에 부는 어벤져스 열풍은 더욱 거세다. 

지난 22일 옥션에 따르면 최근 1주일(13~19일) 동안 어벤져스 관련 피겨 판매가 작년 동기 대비 33% 증가했다.

해즈브로코리아는 지난 17일 영화 개봉에 앞서 아이언맨, 헐크, 캡틴 아메리카, 토르 등 영화 속 기존 히어로와 아이언맨의 새로운 슈트(suit)인 '헐크버스터'로 구성된 '타이탄히어로테크 시리즈', 어벤져스 히어로 롤플레이가 가능한 마스크 및 장갑 등으로 구성된 '롤플레이 시리즈' 등 완구 총 17종을 국내 공식 출시했다. 

5개의 관절이 움직이고 가슴의 버튼을 누르면 영화 속 대사를 말하는 '타이탄히어로테크 시리즈'는 히어로들의 모습을 형상화한 약 30cm 대형 크기 피겨로 기존 피겨 라인에서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됐다. 또한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히어로 '롤플레이 시리즈'의 '아이언맨 아크FX 아머'는 장갑처럼 손에 착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직접 영화 속 히어로로 변신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손의 움직임으로 불빛과 소리를 작동해 아이언맨의 능력인 공중비행과 악당을 물리칠 때 사용하는 리펄서 빔을 실감나게 재연할 수 있어 기존 롤플레이 완구에서 정밀함이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됐다.

해즈브로코리아 관계자는 "'어벤져스: 에이지 오브 울트론' 국내 촬영으로 인해 이번 시리즈에 대한 국내 팬들의 관심이 뜨거운 가운데 새롭게 선보이는 완구에 대한 기대감도 폭발적이다"며 "올 한해 어벤져스 완구 판매 물량이 영화 개봉 전부터 급격히 증가하는 추세다"고 말했다.

지난해 겨울왕국 캐릭터를 활용해 효과를 톡톡히 봤던 식음료 업계에서도 어벤져스 관련 제품을 앞다퉈 출시하고 있다.

배스킨라빈스는 4월 이달의 맛으로 '어벤져스-아이스크림'과 이달의 케이크 '어벤져스-케이크'를 선보였다. 

먼저 '어벤져스-아이스크림'은 3가지 초콜릿맛 아이스크림 속에 아이언맨, 헐크, 캡틴 아메리카를 상징하는 색상인 레드, 그림, 블루의 팝핑 캔디를 포함한 것이 특징이다. 이어 4월 이달의 케이크인 '어벤져스-케이크'는 7조각으로 구성되어 각 히어로들의 이미지에 잘 어울리는 맛을 접목 시켜 △아이언맨 '체리쥬빌레' 캡틴아메리카 '슈팅스타' 헐크 '초코나무숲' 토르 '아몬드봉봉' 호크아이 '쿠키앤크림' 블랙위도우 '엄마는외계인' 어벤져스 '블루베리치즈케이크' 등의 맛으로 구성됐다.

롯데칠성음료의 탄산음료 브랜드 '마운틴듀'도 '마운틴듀 어벤져스 온팩 이벤트'를 내달 23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히며 어벤져스 마케팅에 선두를 달렸다. 

마블 스튜디오의 '어벤져스:에이지 오브 울트론'과 함께 진행하는 이번 이벤트에서 어벤져스 한정판 피겨와 영화표를 증정하는 등 할리우드 블록버스터와의 연계 마케팅으로 브랜드 강화에 나섰다. 이번 이벤트는 메인 이벤트 '어벤져스를 찾아라'와 스페셜 이벤트 '모으고, 마시고, 찍어봐', 영화관 메가박스와 함께하는 '콤보세트 이벤트' 총 3가지로 진행되며 메인, 스페셜 이벤트에 참여를 원하는 소비자는 전국에서 판매되는 어벤져스 캐릭터가 인쇄된 '마운틴듀 롱넥보틀 400mL'제품의 QR코드나 마운틴듀 이벤트 홈페이지 및 마운틴듀 공식 페이스북으로 접속해 인증샷을 남기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