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간분양, 10개 단지서 1만23가구


[부동산캘린더] 5월 마지막주에도 뜨거워진 청약 열기는 계속될 전망이다. 

24일 부동산114에 따르면, 이달 마지막주에는 전국 20개 단지에서 총 1만3921가구가 공급된다. 이중 민간분양은 13개 단지 총 1만23가구다. 

◇분양 단지

반도건설은 대구 동구 신천3동에서 '동대구반도유보라'를 분양한다. 단지 바로 앞에 대구지하철1호선 신천역이 있다. 2016년 완공 예정인 동대구복합환승센터도 도보로 이용 가능하다.

이곳은 KTX, 고속버스, 시내버스 등 원스톱 광역교통시스템이 구축되며 신세계백화점이 입점한다. 신세계백화점은 백화점, 테마파크, 스포츠 시설 등 다양한 체험형 문화 생활공간으로 건립된다. 동신초, 동대구초, 신천초, 대구중앙중·고교, 경북대가 인접해 있다.

청목종합건설이 부산 사하구 괴정동에서 'IDS아델하임' 도시형생활주택을 공급한다.

인근에 사하구청, 사하우체국, 사하도서관 등 공공기관이 있다. 괴정시장과 뉴코아 아울렛이 근접해 생활편의시설 이용이 가능하다. 지하철1호선 괴정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동아대학교와 동주대학교도 가깝다. 

경남 거제시 양정동, 문동동에서 현대산업개발이 각각 '거제 2차 아이파크 1,2단지' 1279가구를 분양한다.

삼성중공업, 대우조선해양 등이 가까워 배후수요가 풍부하다. 인근 인양정저수지와 송정IC를 잇는 국도 58호선(2020년예정)이 개통되면 거제 도심권·부산시와 통영시로 교통환경이 개선된다. 

EG건설은 충남 아산시 풍기동 '아산풍기 EGthe1'의 분양에 나선다.

모든 가구가 실수요자들이 선호하는 중·소형으로 구성된 대단지로 45번 국도를 이용해 시내·외 진·출입이 용이하다. 단지 앞 이마트를 비롯해 온양고속버스터미널, 이순신종합운동장 등 생활인프라를 갖췄고 온양풍기초, 온양여중·고교 등 교육시설이 풍부하다. 

◇당첨자 발표

오는 28일 부산 동래구 사직동 '사직역 삼정그린코아더베스트 2차'의 새 주인이 공개된다. 이어 29일 경남 거제시 옥포동 '거제 옥포 자이온더퍼스트'의 당첨자가 발표된다.

이밖에 △경남 양산시 '양산 물금 사랑으로부영' △경기 광주시 '광주 태전 아이파크' △대전 동구 판암동 '판암역 삼정그린코아' 등 총 14개 단지가 당첨자를 발표한다. 

◇계약

오는 26일 서울 서대문구 북아현동 'e편한세상 신촌'의 계약 일정이 진행된다. 같은 날 광주 서구 쌍촌동 '광주상무 지오스테이션'에서도 계약이 시작된다.  

이밖에 △경기 김포시 '한강신도시 반도유보라4차' △경기 부천시 '부천 옥길지구 A3제일풍경체' △경기 수원시 '수원 IPARK시티 5차'등 총 20개 사업장이 계약 일정을 진행한다.
  
◇모델하우스 오픈

오는 29일 한화건설은 경기 고양시 일산서구 대화동에서 '킨텍스 꿈에 그린'의 모델하우스를 오픈한다. 경기 시흥시 목감지구 A-7블록에서 대우건설이 '목감 레이크 푸르지오'를 공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