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스와 과로에 지친 현대인들이 늘어나며 기능성 수면 용품을 통해 피로를 회복하고자 하는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
최근 모바일 리서치 기관 '오픈서베이'에서 20~70대 성인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대한민국 성인 남녀 수면습관' 조사 결과에 따르면, 응답자의 54%가 숙면을 취하지 못한다고 답한 것으로 나타났다. 더불어 조사 참여자 중 건강한 숙면 및 자세 교정을 돕는 침구가 있다면 구매하겠다는 응답이 무려 80%에 이르는 등 수면 상품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높았다.
이에 롯데마트에서도 지난해(2014년) 매출을 살펴본 결과, 라텍스나 메모리폼과 같은 '기능성 침구류', 부드럽고 편안한 '구스다운 이불', 심신을 편하게 만들어주는 '디퓨져·향초' 등 기능성 숙면 상품들의 매출이 높아진 것으로 분석됐다.
롯데마트는 이처럼 급증하고 있는 숙면 관련 상품 수요를 반영해 오는 28일부터 2주간(5월 28일~6월 10일) 전점에서 '구스다운 이불', '기능성 침구' 등 숙면(熟眠) 관련 상품들을 선보인다.
대표적인 행사 품목으로 프리미엄 거위털로 구성해 부드럽고 포근한 느낌으로 숙면에 도움을 주는 '여름용 구스다운 이불'을 각 5만9900원, 7만9000원에 판매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여름용 구스다운 이불'은 헝가리산 거위 솜털 80%와 깃털 20%를 사용한 고사양의 구스다운 이불이며, 무게가 200~300g 내외로 겨울용 구스다운(500g~1kg) 대비 가볍고 쾌적한 것이 특징이다.
보통, 구스다운 이불이라고 하면 따뜻한 겨울 이불만을 떠올리지만, 구스다운 소재는 온도와 습도에 따른 팽창·수축 기능으로 통기성이 뛰어나고, 땀을 효과적으로 흡수, 방출해 쾌적한 잠자리를 도와줘 숙면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박지원 롯데마트 수예 MD는 "스트레스와 과로에 지친 현대인들의 건강한 삶을 위한 숙면에 대한 욕구가 높아지고 있다"며 "이번 숙면 침구류 행사를 시작으로 고객들을 위한 건강한 제안을 할 수 있는 상품 개발에 지속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