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모바일 보험 서비스 '마이 AIA' 화면.ⓒAIA생명 제공
    ▲ 모바일 보험 서비스 '마이 AIA' 화면.ⓒAIA생명 제공


    AIA생명(대표이사 다니엘 코스텔로)은 모바일 사용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모바일 전용 웹사이트를 새롭게 런칭했다고 4일 밝혔다.

    스마트폰과 태블릿 PC 등에서 접속 가능한 AIA생명 모바일 웹사이트 '마이AIA'의 특징은 PC기반 웹사이트에서 제공했던 서비스와 정보를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해 작은 모바일 기기에서 PC용 화면을 확대하거나 스크롤하는 불편을 없앤 것이다.

    로그인 없이도 '내게 맞는 보험 찾기' 메뉴를 통해 간단한 정보만 입력하면 개개인에 맞는 보험상품을 추천 받을 수 있으며, 상품별 특징 확인 후 '간단 보험료 계산기'에서 보험료를 미리 계산해볼 수 있다.

    덧붙여 AIA생명 가입자는 간단한 본인인증 절차 후 △본인 계약조회 △계약심사와 보험금 청구 과정 △변액보험 펀드 수익률 등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으며, 지역·성별·나이·전문분야 등의 조건이 맞는 설계사를 검색해 맞춤 상담 서비스도 신청할 수 있다.

    AIA생명은 이번 모바일 웹사이트 런칭을 위해 AIA그룹의 주요 시장인 한국·중국·홍콩 3개국에서 고객 심층 인터뷰를 통해 사용자 행동 패턴을 연구한 결과를 바탕으로 유저 인터페이스(UI)와 유저 경험(UX)을 설계했다. 

    특히 사용자 편의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애플·마이크로소프트·GE 등과 디자인 혁명을 이끈 글로벌 디자인 컨설팅 회사 '프로그 디자인'에  디자인을 맡겼고, 디지털미디어 전문업체 '플립 커뮤니케이션즈'가 사이트를 제작하는 등, 고객 중심의 디자인을 구축하기 위해 노력했다.

    다니엘 코스텔로 AIA생명 대표는 "모바일 기기 사용자들이 쉽고 효율적으로 보험 정보를 접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모바일 웹사이트를 런칭했다"며 "앞으로도 최적의 정보와 서비스를 소개하는 모바일 플랫폼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