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디치과는 9일, 치아의 날을 맞아 SNS 이벤트를 시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유디는 오는 16일까지 유디치과 공식 페이스북 및 카카오스토리의 게시물 '치아의날★ #이벤트'에 '좋아요'를 누른 친구 중 추첨으로 50명을 선정할 예정이다. 당첨자에겐 티셔츠 2장과 휴대용 구강관리 세트 2개를 증정한다.
유디치과 관계자는 "평생 사용해야 할 영구치 건강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고 앞으로도 구강건강 증진에 앞장서고자 한다"고 말했다.
치아의 날은 영구치인 어금니가 나오는 6세의 '6'과 어금니 구(齨)를 숫자화한 '9'를 합쳐 지정된 구강보건의 날이다. 대한치과의사협회의 전신인 조선치과의사회가 1946년에 그 해 6월 9일을 '구강보건의 날'로 지정한 것에서 비롯됐다.
한편 유디치과는 지난 4일부터 중동호흡기 증후군 메르스 코로나바이러스의 감염 확산에 따라 보건복지부의 대응지침을 준수함은 물론 치과 병·의원 내 자체적 감염예방관리수칙을 실시하고 있다고 전했다.
-
현재 각 유디치과 의원에서는 '사용한 의료기구는 가압증기멸균기로 멸균 또는 소독', '원내 손 소독제 및 체온계 구비 후 환자 요청 시 제공' 등의 내용을 담은 게시물 및 팸플릿을 방문 환자 대상으로 제공하고 있다. 의료진의 경우 마스크와 글러브를 필히 착용하는 등 원내 감염예방을 위해 노력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