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반기 印 출시, "급성장 소형SUV 시장 기대감"
  •  

    현대차가 해외 전략 소형 SUV '크레타(Creta)'의 렌더링 이미지를 10일 공개했다.

    올해 하반기 인도시장에 출시할 크레타 외관은 현대차의 브랜드 방향성인 모던 프리미엄의 핵심 컨셉트(Simple, Creative, Caring)에 맞춰 간결한 라인이 강조됐다.

    특히 헥사고날 그릴을 중심으로 헤드램프까지 자연스럽게 이어지는 부드러운 전면부, 강인한 실루엣과 날렵한 라인으로 스포티한 이미지의 측면부 등 역동적인 디자인을 갖췄다. 특히 인도 현지를 겨냥한 우측 핸들 인테리어는 이국적인 풍미를 드러낸다. 

  •  


    현대차는 해외 전략 차종 크레타가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소형 SUV 세그먼트에서 더 많은 고객들의 수요를 충족하며 영향력 있는 글로벌 모델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차명 '크레타'는 지중해에 있는 그리스령의 크레타 섬에서 유래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크레타섬은 유럽과 아시아및 아프리카를 연결하는 요충지로서, 그리스의 전성기 시절 무역, 문화 등 그리스의 글로벌 역량을 보여주는 중심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