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기흥역센트럴푸르지오 등 4713가구

  • 건설사들이 장마와 휴가철 비수기를 앞두고 물량 공급에 힘을 쏟고 있다.

    21일 부동산 114에 따르면 6월 넷째주에는 전국 20개 사업장에서 1만82가구를 공급한다. 수도권에서는 대우건설 '기흥역 센트럴푸르지오' 등 4713가구가 청약에 돌입한다.

    ◇주요 분양 단지

    대우건설은 경기 용인시에서 '기흥역센트럴푸르지오를' 분양한다.

     

    분당선과 용인에버라인이 지나고 수도권광역급행철도(예정)를 이용하면 강남까지 이동이 수월하다. 경부고속도로 신갈IC, 영동고속도로 수원IC도 가깝다.

     

    단지 주변에 성지중·고, 신갈고 등 교육시설이 있고 초등학교 부지도 예정돼 있다. 주변에 용인 애버랜드, 경기도 박물관, 경기도 어린이박물관, 백남준미술아트센타, 용인민속촌, 구갈공원 등 여가·문화시설이 인접해 있다. 단지 바로 앞에 오산천이 흐르며 일부 가구에서는 수원 컨트리클럽을 조망할 수 있다.

    충북 청주시에서는 롯데건설이 '대농지구롯데캐슬시티' 오피스텔을 공급한다. 원룸형과 투룸형이 모두 공급되고 다양한 휴게공간과 커뮤니티 공간이 특징이다. 

     

    인근에 청주테크노폴리스 산업단지가 개발 중에 있어 배후 수요로 기대된다. 통영-대전중부고속도로 서청주IC가 근접해 오창과학일반산업단지와 오창2일반산업단지로의 출·퇴근이 가능하다. 대농지구 내 지웰시티몰을 비롯해 현대백화점, 롯데아울렛, CGV 등을 이용할 수 있다.

    GS건설은 부산시 해운대구 우동 우동6구역 주택재개발정비사업을 통해 '해운대자이2차'를 공급한다.

     

    부산지하철 2호선 시립미술관역과 2016년 개통예정인 동해남부선 복선전철 우동역(가칭)이 도보로 이용 가능하다. 인근에 해림초교, 해강중·고, 부산국제외고 등이 있다. 신세계백화점, 롯데백화점, 갤러리아백화점(2016년예정), 홈플러스 등 생활편의시설이 가깝다. 수영강, 해운대해수욕장, 올림픽공원 등 자연환경도 갖췄다.

    신영은 충남 천안시 아산탕정지구에서 '천안불당지웰시티푸르지오'를 분양한다.

     

    아파트의 경우 가변형 설계를 도입해 내부 공간을 입주자의 생활방식에 맞게 꾸밀 수 있다. 단지 주변에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부지가 예정돼 있다. 생활편의시설로는 천안시청, 종합운동장, 갤러리아백화점, 롯데마트, CGV 등이 인접해 있다.

    ◇당첨자 발표

    오는 25일 부산 사하구 '봉화산역사하베스티움'의 새 주인이 공개된다. 같은 날 경남 거제시 '거제센트럴푸르지오' 당첨자가 발표된다.

    이밖에 △강원 삼척시 'e편한세상삼척교동' △경기 양주시 '양주벨라시티' △부산 영도구 '롯데캐슬블루오션' 등 총 15개 단지가 당첨자를 발표한다.  
     
    ◇계약

    오는 22일 경기 성남시 '위례우남역푸르지오'에서 계약이 진행된다. 이어 23일 부산 영도구 '롯데캐슬블루오션' 계약일정이 시작된다.

    이밖에 △강원 속초시 'e편한세상영랑호' △경기 광주시 '광주역대광로제비앙' 등 총 15개 단지에서 계약 일정을 진행한다.

    ◇모델하우스 오픈

    오는 26일 GS건설은 서울 성동구에서 '왕십리자이'의 모델하우스를 공개한다. 같은 날 포스코건설이 경기 수원시 광교신도시에서 '광교더샵', 경기 용인시 '수지동천더샵파크사이드'를 동시에 공개한다. 

    이밖에 경기 부천 '상동스카이뷰자이', 부산 남구 '대연파크 푸르지오' 등 총 20개 사업지에서 모델하우스를 열고 분양일정을 시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