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LG유플러스는 기존 피트니스 중심 콘텐츠로 구성돼있던 핏댄스코치에 K-POP과 POP, 줌바, 키즈 등 다양한 장르의 콘텐츠 40여편을 추가했다고 밝혔다.ⓒLG유플러스
LG유플러스가TV화면에서 재생되는 춤과 동작 등을 따라 하는 홈 피트니스 서비스 'U+ 핏댄스코치(Fit Dance Coach)'의 영상 콘텐츠를 확대했다.
LG유플러스(부회장 이상철)는 기존 운동 콘텐츠 중심으로 구성돼있던 '핏댄스코치'에 K-POP과 POP, 줌바, 키즈 등 다양한 장르의 콘텐츠 40여편을 추가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추가된 콘텐츠는 우선 K-POP의 경우, 90년대 유행했던 '해변의 여인', '순정' 등 90년대 뮤직비디오와 함께 POP 인기 영상인 'Bomba', 'Touch me' 등 인기 클럽 뮤직비디오를 포함했다.
특히 이용자들이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원본 뮤직비디오 영상에 가이드댄스 영상을 함게 편집해 넣었다.
줌바는 2001년 설립된 라틴계 피트니스 프로그램으로, 단체운동(GX) 프로그램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180개국 1500만명 회원 보유). 이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운동과 오락 및 문화를 융합해 파티처럼 즐길 수 있도록 하는 전신 운동으로, 1시간에 1000칼로리가 소모되는 운동효과로 국내에서도 화제가 되고 있다.
키즈 콘텐츠인 '핑크퐁'은 글로벌 유아교육 브랜드로 부모와 아이가 함께 '곰 세마리', '작은 별' 등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어린이 율동 동요를 제공한다.
새롭게 선보이는 40여편의 콘텐츠는 8월 한달 동안 한시적으로 무료로 볼 수 있다.
박치헌 신성장사업담당 상무는 "영상 콘텐츠가 다양하게 늘어난 만큼 고객들이 체감하는 운동효과와 즐거움도 배가 될 것"이라며 "핏댄스코치를 통해 건강과 다이어트를 동시에 사로 잡을 수 있어 남녀노소 모두에게 적합한 홈 서비스"라고 추천했다.
U+ 핏댄스코치 이용방법은 IPTV인 tvG 911번 채널로 접속, TV 및 모바일용 애플리케이션을 각각 다운받은 후 와이파이 환경에서 스마트폰과 tvG 셋톱간 페어링(pairing)만 설정하면 된다. 스마트폰을 손에 쥐고 운동하는 것이 불편하다면 웨어러블 기기를 착용해도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