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4대 모터쇼 통해 유럽 내 브랜드 위상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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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진은 2015 프랑크푸르트모터쇼(IAA) 금호타이어 부스에 전시된 실란트 타이어이다. 이물질이 트레드(Tread 접지면)를 관통했을 때 타이어 자체적으로 손상 부위를 봉합해 공기 누출 없이 정상적으로 주행이 가능하다.ⓒ금호타이어
금호타이어(대표 김창규)는 오는 17일부터 27일까지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열리는 2015 프랑크푸르트 모터쇼(IAA)에 참가한다고 8일 밝혔다.
프랑크푸르트 모터쇼는 자동차기술을 선도하는 독일메이커들이 중심이 되어 기술적 측면을 강조하는 기술 전시회다.
이번 행사에서 금호타이어가 전시하는 대표적인 제품은 초경량화 제품 '와트런(WATTRUN)'이다. 해당 제품은 전기차(EV) 전용 타이어로 기존 제품 대비 중량을 25% 낮춘 친환경 타이어다. 저소음을 구현했으며 젖은 노면에서의 제동력이 탁월하다.
이와 함께 금호타이어가 국내 업계 최초로 출시한 제품인 펑크시 자가봉합(self-sealing) 기능을 통해 공기 누출을 막아주는 실란트 타이어와 안전 주행을 위한 런플랫 타이어 등 특수 타이어도 전시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2015년 독일 레드닷 디자인상을 수상한 초고성능 타이어(UHP)인 엑스타 HS51, 크루젠(CRUGEN HP91) 및 사계절용 타이어 솔루스 HA31이 전시되며, 겨울용 타이어로는 윈터크래프트(Wi31)와 KWS01, KWD01 등의 겨울용 트럭타이어 등을 선보인다.
김철환 금호타이어 유럽영업담당 상무는 "프랑크푸르트 모터쇼는 완성차 및 타이어와 자동차 부품 등을 선보이는 대표적인 글로벌 전시회로 독일을 비롯한 유럽 시장 공략을 위한 주요 시험장이다"라며 "앞으로도 국내를 대표하는 글로벌 타이어 기업으로서 첨단 유럽 내 브랜드 인지도 강화에 힘쓰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