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인치 대화면HD 패드, 고품질 스피커 장착... "월 6900원에 VOD 15만편 제공도"
  • LG유플러스가 전화는 물론 홈IoT, 비디오포털, CCTV, EBS교육콘텐츠, e-book도서관, 뮤직 등 온 가족에게 필요한 다양한 서비스를 즐겁고 편리하면서 경제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홈보이(homeBoy) G 패드 II'를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LG유플러스가 선보이는 홈보이 G 패드II는 지난해 1월 선보인 홈보이 G패드의 두 번째 모델로 LG전자의 'G패드 8.0'를 채택해, 안드로이드 5.0(롤리팝) 기반의 OS에 8인치 HD급 화질의 디스플레이가 적용됐다. 외장메모리는 128GB까지 확장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홈보이 G 패드II에 업계 최초로 8인치 패드와 표준 USB메모리를 적용해, 키보드나 마우스, 외장하드, 게임 등 USB악세서리와의 호환성을 높여 사용성과 활용성을 극대화했다.

    특히 초·중·고 자녀들이 EBS 방송 등 학습이나 그림색칠 놀이 등에 이용할 수 있는 전용 스타일러스 펜(Pen)이 새롭게 추가되고, 한 화면을 두 개로 나눠서 쓸 수 있는 듀얼 윈도우 기능과 문서작성을 할 수 있는 MS오피스가 적용됐다.

    고품질 오디오의 거장 마크레빈슨이 튜닝한 스피커 스테이션은 디자인이 한층 더 간결해지고 고품질 사운드는 그대로 유지돼, 가정에서 영화나 음악 등 홈AV(Audio Video) 서비스 이용에 적합해졌다.

    LG유플러스는 고객중심의 사용편의성 확대와 단말품질 향상에도 불구하고 단말요금은 기존 모델보다 25%(2,500원) 인하했다. 홈보이(homeBoy) G 패드 II 신규가입 고객은 월 7,500원(3년 약정기준/VAT포함시 8,250원)에 패드와 스피커 스테이션을 모두 이용할 수 있다.

    가입자간 음성통화·문자(SMS)·채팅 서비스와 발신번호 표시, 착신전환 등 통화 부가서비스는 무료로 제공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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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월 6,900~18,000원까지 선택형 요금제 6종‥콘텐츠 소비 패턴에 맞는 선택 가능

     

    LG유플러스는 홈보이 단말기를 전화 서비스는 물론 비디오포털, Mnet, 유아/EBS홈스쿨 등의 경쟁력 있는 콘텐츠 서비스를 고객의 소비패턴에 맞게 선택할 수 있도록 6가지의 선택형 요금제를 제공한다.

    'TV플러스' 요금제는 90여개의 실시간 채널과 15만 여편의 VOD가 제공되는 비디오포털 서비스를 월 6,900원에 이용할 수 있다. '뮤직플러스' 요금제는 월 6,900원에 Mnet의 320만 여곡의 음원을 홈보이와 자신의 스마트폰을 통해서 무제한 스트리밍으로 감상할 수 있다.

    두 요금제 모두에 '홈도서관' 서비스가 무료로 제공된다. 홈도서관이란 초·중·고 필독서 등 근현대 문학도서 5천 여권과 세계명작 원서 5천 여권 등 총 1만 여권의 교양도서와 매월 인기 베스트셀러 10권이 e-book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한다.

    또 비디오포털과 Mnet 서비스를 모두 이용할 수 있는 'TV&뮤직플러스' 요금제는 월 8,900원에 이용할 수 있으며, TV&뮤직플러스(월8,900원) 이상의 요금제에는 홈도서관 서비스 이외에 CCTV 기능이 무료로 제공된다.

    유아홈스쿨, 악기놀이, 어린이 동화, 비디오포털 등 어린 자녀를 위한 서비스를 모두 이용할 수 있는 '키즈플러스' 요금제는 월 9,900원에 제공되며, 비디오포털과 무료통화 220분을 제공하는 '콜&tv플러스' 요금제는 11,000원에 이용할 수 있다.

    초·중·고교 전 과정 인터넷 강의는 물론 성인을 위한 140만 원 상당의 EBS프리미엄 영어 강의, EBS TV 다시 보기 등의 프리미엄 교육 서비스를 모두 이용할 수 있는 'EBS플러스' 요금제는 월 18,000원에 제공되며, 다운로드 콘텐츠는 무제한 시청이 가능하다.

    무엇보다 모든 요금제 가입고객에게 이마트 할인(월 최대 1만원+무료배송 1회) 혜택과 LG생활건강 특가몰에서 임직원 할인 수준으로 생활용품을 구매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

    류창수 LG유플러스 홈솔루션사업담당은 "신규 홈보이는 쇼핑 및 IoT 등의 고객 편의 콘텐츠가 추가되고 기존 멀티미디어 및 교육 서비스를 강화해, 가족 구성원들이 더욱 많은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에서 컨버지드 홈 서비스를 선도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