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스마트뱅킹 로그인만으로 상품 편리하게 가입 가능
  •           



  • 우리은행이 금융권 최초로 인터넷뱅킹과 스마트뱅킹에서 공인인증서없이 가입할 수 있는 '레드 몽키(Red Monkey) 스마트 정기예금'을 선보인다. 

    11일 우리은행에 따르면 '레드 몽키(Red Monkey) 스마트 정기예금'은 1인 1통장으로 가입할 수 있고  금리는 기본금리 연 1.7%
    (출시일 현재 1년 가입기간 기준), 추가로 최대 0.3%포인트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기존 우리은행을 거래하는 고객이나 신규고객 모두 쉽게 최고금리 연 2.0%를 받을 수 있도록 ▲위비뱅크 가입 ▲SNS로 상품추천 ▲기존 거래고객 ▲신규고객 등으로 우대조건을 완화했다.

    우리은행은 금융권 최초로 선보이는 '간편뱅킹 예금신규' 서비스를 적용해 비대면전용으로 출시하는 '레드 몽키(Red Monkey) 스마트 정기예금' 가입절차를 간소화했다.

    간편뱅킹 예금신규 서비스는 공인인증서없이 인터넷·스마트뱅킹에서 예적금 상품을 가입할 수 있다. 
    지금까지는 비대면채널로 금융상품을 가입하기 위해 공인인증서가 필요했지만 앞으로 대포통장 발생 가능성이 적은 예적금 상품은 간단히 인터넷·스마트뱅킹 로그인만 거쳐 상품을 가입할 수 있다.

    이창재 우리은행 스마트금융부 상품팀장은 "2016년 붉은 원숭이해를 맞아 고객들의 스마트하고 지혜로운 재테크를 위한 신상품을 출시하게 됐다"며 "지난 6일 금융권 최초로 출시한 모바일 메신저 '위비톡'을 통해 고객에게 유익한 신상품과 금융정보를 제공하는 등 고객중심의 온디맨드 금융서비스를 지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