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권 최초 모바일 메신저 서비스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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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우리은행이 금융권 최초 모바일 메신저 서비스 '위비톡'을 선보인다.

    6일 우리은행에 따르면 위비톡은 모바일메신저 서비스 제공업체 브라이니클과 제휴를 맺고 이용자들의 위비뱅크 플랫폼 이용빈도를 높이고자 개발됐다.

    위비톡은 일반 모바일 메신저에는 없는 '펑메시지(일정 시간 지난 후 메시지 삭제)', '캡슐메시지(일정 시간 지난 후 메시지 전송)', '귓속말', '메시지회수' 등 이용자가 재미있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차별화된 기능을 탑재했다.

    서비스 오픈기념으로 오는 3월 말까지 대고객 이벤트도 진행한다. 위비톡 앱을 설치한 신규고객, 친구에게 추천한 고객, 앱 리뷰 작성고객을 대상으로 여행상품권, 나인봇미니, 커피 기프티콘 및 2016년 원숭이해를 기념해 2016명을 대상으로 바나나우유 교환권을 추첨을 통해 제공한다.

    고정현 우리은행 스마트금융부 본부장은 "향후 위비톡을 통해 금융신상품, 이벤트 등 고객에게 유용한 금융정보를 제공하고, 개발 진행 중인 쇼핑몰 위비장터와 연계해 우리은행을 거래하는 영세상인들이 자사 상품을 홍보하고 실시간으로 판매자와 구매자간 상담을 할 수 있는 서비스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위비톡은 안드로이드OS 버전으로 개발되어 플레이스토어에서 앱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애플 앱스토어에는 1월 중순 출시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