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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일 카드업계에 따르면 신한카드는 지난 12일 기준 모바일카드 누적 발급이 총 1053만매를 기록했다.
신한카드는 SK텔레콤, 비자코리아와 함께 유심모바일카드를 2007년 출시했고 이를 바탕으로 고객의 니즈에 따라 앱카드를 2013년 4월에 선보였다.
신한 모바일카드는 지난 2013년말 200만매를 기록한데 이어 2014년말 580만매, 2015년말 950만매를 달성했다.
이후 지난달 1000만매를 돌파했다.
모바일 카드 이용액도 급증세를 나타냈다.
누계 기준으로 2013년 3300억원, 2014년 2조500억원, 2015년 3조8000억원을 기록했다.
특히 올해의 경우 1분기 모바일 카드 이용액이 1조2000억원을 기록하는 등 지속적인 증가세를 보임에 따라 연간 이용액이 5조원을 넘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전체 전자상거래 이용건 중 모바일 결제가 차지하는 건수 비중이 지난 3월말 현재 62%수준이다"라며 "이 추세가 유지되면 금년말 모바일 결제 건수 비중이 70%가 넘을 것으로 예상된다. 모바일 카드의 확장 가능성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고 예상했다.
현재 신한카드는 앱카드와 유심모바일카드를 모두 발급하는 투트랙(Two-Track) 전략으로 모바일 시장에 대응하고 있다.
특히 앱카드를 기반으로 이업종간의 MPA(Mobile Platform Alliance) 사업을 통해 올해 말까지 20여개 회사와 제휴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밖에 신한카드는 올해초 앱카드 어플리케이션 내에서 대학등록금 납부 서비스 및 현금서비스 이체 업무 등을 오픈 하는 등 다양한 O2O서비스를 접목하는 등 차별화된 핀테크 비즈니스 모델을 선보이고 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카드사 최초로 모바일카드 1000만매 발급 시대를 열었다라는 사실에 그치지 않고, 고객의 라이프 유형 및 사이클을 중심으로 이용빈도가 높은 생활 밀착 업종별 대표 사업자와의 MPA(Mobile Platform Alliance)를 지속 확대할 예정"이라며 "다양한 O2O 서비스 제공 및 공동의 가치 제고를 통해 소비 Value Chain을 완성하는 메가 플랫폼으로 발전시켜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신한카드는 모바일카드 1000만매 돌파를 기념해 이벤트 응모고객 대상으로 1000명 추첨하고 HD TV, 냉장고, 세탁기 등의 경품을 제공한다. 앱카드 신규가입 전체 고객을 대상으로 스타벅스 아메리카노를 지급하는 등 MPA사와 함께한 다양한 이벤트를 이달 말까지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