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장님은 요리사’, ‘청계천 가족 보물찾기’ 등 다채로운 콘텐츠 눈길
  • ▲ ‘2016 봄 여행주간’ 홈페이지. ⓒ 화면 캡처
    ▲ ‘2016 봄 여행주간’ 홈페이지. ⓒ 화면 캡처

‘2016 봄 여행주간’을 앞두고, 국내 관광 활성화에 각별한 공을 들이고 있는 한국관광공사가, 뻔한 봄 여행에서 벗어나 색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이벤트 프로그램을 풍성하게 마련했다.

관광공사는 “놓치지 아까운 이 계절, 봄 여행을 통해 소중한 추억을 쌓고 싶다면 봄 여행주간 홈페이지(http://spring.visitkorea.or.kr)에서 진행 중인 ‘국민참여 이벤트’를 주목해 달라”고 당부했다.



창조관광기업이 참여하는 톡톡 튀는 여행!
사장님은 요리사, 도심 속 보물찾기 가족 대항전 등

창조관광기업 홍캠프가 진행하는 ‘사장님~ 함께 봄 여행 가요!’ 이벤트는, 직장인들의 힐링을 위한 이색 프로그램이다.

경기 김포시에 위치한 ‘나무휴식’에서 사장님이 요리를 만들어 직원들의 식사를 책임지는 ‘사장님의 밥상’, 직접 마술을 배워보는 ‘펀펀 마술 콘서트’, 음악과 미술체험을 통해 스트레스로 지친 몸과 마음을 위로하는 ‘힐니스 음악·미술 힐링캠프’ 등의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중소기업으로 등록된 기업의 임직원 4명 이상(가족 포함 8명 이상)이면 신청할 수 있으며, 각 회차 별 60명씩 다음달 6일, 13일, 14일 등 3회에 걸쳐 진행된다.

이벤트 기간은 이달 29일까지로, 당첨자는 다음 달 3일 발표된다. 체험 및 식사 비용은 전액 무료(당첨 시 1만원 노쇼 방지 예치금 선납, 행사 참가 시 반환).

온 가족이 함께 서울 도심을 누비며 보물찾기를 하는 가족 관계 회복 프로그램 ‘가족대항 보드맵투어 인 청계천, 서울에 숨겨진 보물을 찾아라!’도 눈길을 끈다.

에스에이치네스크가 다음 달 4일, 6일 이틀에 걸쳐 진행하는 이 프로그램은, 청계천 곳곳에 설치돼 있는 22개 다리와 주변의 품(살거리), 경(볼거리), 미(먹을거리)를 찾아 떠나는 이색 여행 이벤트다.

하루에 두 번 진행되는 이 프로그램에는 회당 10가족이 참여할 수 있으며, 가족 구성은 4명을 기본으로 한다(최대 5명 가능). 이벤트 참여 기간은 이달 27일까지로, 당첨자는 29일 발표된다.



네이버, 스타벅스도 함께하는 여행주간!
네이버 SNS 인증샷 이벤트 ‘봄에 떠난 나의 이야기’, 스타벅스 ‘여행주간 시티 페스티벌’

여행주간을 맞아 네이버와 스타벅스도 이벤트에 나섰다. 한국관광공사와 네이버가 함께하는 ‘봄에 떠난 나의 여행이야기’ 이벤트는 국내 봄 여행지와 관련된 인증샷을, 네이버의 사진·동영상 전용 SNS인 ‘폴라(PHOLAR)’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국민관광상품권(5만원권)을 증정하는 행사다.

폴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봄 여행 사진을 ‘#2016봄여행주간’, ‘#봄여행주간’, ‘#여행주간’ 등의 해시태그와 함께 올리면,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다. 다음 달 14일까지 진행되며, 당첨자 발표일은 다음 달 20일이다.

스타벅스는 여행주간 전국 곳곳에서 열리는 17개 지역 대표프로그램 현장을 찾아, ‘여행주간 로고’ 또는  '프로그램 제목' 이 포함돼 있는 홍보물(포스터, 현수막, 배너 등) 인증샷을 제시한 고객을 대상으로, 무료 사이즈업 혜택을 제공하는 ‘여행주간 시티 페스티벌(City Festival)' 이벤트를 진행한다.



3대가 함께하는 여행, 여행주간 SNS 이벤트 등 다양한 혜택 제공

‘할아버지, 할머니~ 우리 함께 봄 여행가요!’는 3대가 함께할 수 있는 놓칠 수 없는 이벤트다. 이 프로그램에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손자 손녀를 돌보고 계시는 할아버지, 할머니의 사진과 함께 사연을 적어 응모하면 된다. 

당첨자 200명에게는 가족이 함께 여행을 떠날 수 있는 베니키아호텔 숙박권을 제공한다. 이벤트는 다음 달 4일까지 진행되며, 당첨자 발표는 다음 달 10일 이뤄진다.

이밖에도 대한민국 대표 관광지 오디오 음성 가이드인 ‘스마트 투어 가이드’ 애플리케이션 다운로드 이벤트, 관광통역안내전화 ‘1330 퀴즈’ 이벤트, 여행주간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travelweekly.go/) ‘데일리 이벤트-출근여행’ 등이 국민들의 참여를 기다리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