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 피규어 및 TV방영 인기 캐릭터 상품 지속 판매할 계획
  • ▲ GS25 판매 피규어 상품 ⓒGS25
    ▲ GS25 판매 피규어 상품 ⓒGS25

GS25는 올해 완구 매대 운영 방향을 ‘히어로 피규어 및 TV방영 인기 캐릭터 중심의 완구 강화’로 정하고 완구 상품을 강화한다고 4일 밝혔다.

GS25는 어린이날을 맞아 전국 900여 점포에 터닝메카드, 터닝메카드히어로검 등 13종의 터닝메카드 상품과 마블 주요 캐릭터 피규어 8종 등 총 30여종의 인기 완구 상품을 판매한다.

이번 주요 완구 상품 판매를 시작으로 올해 완구 강화 점포를 1500점포로 늘려나갈 계획이다.

GS25가 완구 운영 점포를 강화하는 것은 히어로 무비가 지속 개봉하고, 피규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사회 분위기 속에서 히어로 캐릭터의 피규어 상품이나 완구 상품을 찾는 고객이 갈수록 늘어나기 때문.

실제로 지난해 GS25가 어린이날, 크리스마스, 발렌타인데이, 화이트데이 등 주요 이벤트 데이 판매를 진행했던 터닝메카드와 스타워즈 등 피규어 상품들은 준비했던 수량 10만개가 모두 판매될 정도로 큰 호응을 얻었다.

GS25는 지난해부터 행사 상품을 구매하고 GS&POINT를 적립하는 고객의 나만의 냉장고에 스탬프가 생성되고, 이 스탬프를 기준 수량 이상 모으면 선착순으로 피규어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해 왔다.

그 결과 이번 달 진행한 토이스토리 피규어세트 1만개 증정이벤트는 3일만에 증정이 완료돼 자동 종료됐다. 작년 원피스피규어 뽑기 이벤트도 5일 만에 종료가 되는 등 큰 관심을 불러일으킨 것.

GS25는 어른이, 키덜트족이라는 신조어가 생길 정도로 피규어 및 캐릭터 상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향후 다양한 상품들을 지속 도입하고 완구 강화 매대도 늘려나갈 계획이다.

이윤성 GS리테일 편의점 완구MD는 “과거 어린이들이 가지고 노는 장난감 정도로 생각되던 피규어 상품이 수집과 장식의 중요한 소품으로 인식되고 있다”며 “키덜트족을 위한 히어로 피규어 및 완구 제품과 어린이들이 즐겨 찾는 터닝메카드 등의 완구를 지속 늘려갈 계획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