낮은 우수회원 자격기준, 쇼핑지원금·할인쿠폰 등 다양한 서비스로 인기몰이
  • ▲ 동원몰 모델 박보영. ⓒ동원몰
    ▲ 동원몰 모델 박보영. ⓒ동원몰

    동원F&B가 운영하는 동원몰이 대형마트와 코스트코 등 총 6000여종의 상품을 한번에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는 '밴드배송' 서비스로 인기를 끌고 있다.

    23일 동원몰에 따르면 '밴드배송'은 고객들의 호응이 가장 좋은 서비스로 동원 제품 1000여개를 비롯해 코스트코 1500여개 상품과 대형할인마트 상품 3000여개 등 총 6000여개의 다양한 상품을 묶어서 배송하는 서비스다.

    특히 회원제로 운영되는 코스트코의 상품을 별도 연회비 없이 간편하게 구입할 수 있어 소비자 호응이 높다.

    '밴드배송'은 동원, 코스트코, 각종 할인마트의 냉동∙냉장식품 외 상온 상품들의 합배송 서비스를 지원한다. '밴드배송' 마크가 붙어있는 제품이라면 부피나 수량에 관계없이 묶음 배송이 가능해 배송비를 아낄 수 있다. 

    동원몰은 '밴드배송' 외에도 다양한 할인혜택을 지원해 고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동원몰은 회원들에게 등급별로 쇼핑지원금과 각종 할인혜택을 지원하며 최고 등급인 '레드' 고객들에게는 동원상품 최대 20% 할인쿠폰과 쇼핑지원금 2000원을 매달 지원하고 당월 구매액이 3만원 이상일 때는 2000원을 추가로 지원한다.

    레드등급은 최근 6개월을 기준으로 총 6회 이상의 구매횟수에 구매액이 20만원 이상일 경우 즉시 부여받을 수 있다.

    또한 신규 가입 고객, 첫 구매 고객에도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며 등급별로 500원에서 최대 4000원까지 쇼핑지원금을 제공한다. 이러한 쇼핑지원금 외에도 매달 각종 할인쿠폰을 통해 다양한 할인혜택을 지원하고 있어 알뜰족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동원몰의 '식품 아울렛 매장'은 유통기한이 임박한 유명제조사 제품들을 최대 90%까지 할인 판매한다. 식품을 구매 후 저장하지 않고 바로 소비하는 것이 목적인 소비자들에게 유용하다. 아울렛 매장의 모든 제품은 제품별 유통기한이 표시돼 있어 확인 후 구입할 수 있다.

    또한 요일별로 진행되는 기획전별로 할인혜택을 추가로 제공하고 해당 기획전 상품을 구매하고자 하는 고객은 지정된 요일에 구매 시 추가할인을 받을 수 있다. 

    더불어 연중 365일 반값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동원 샘물 4000 캠페인' 등의 이벤트도 진행한다. 무거운 생수를 집에서 편안하게 배달받는 것은 물론 배송완료 후 구입금액의 50%인 4000원을 적립금으로 돌려받을 수 있다. 

    쇼핑 시간이 여의치 않은 직장인이나 영∙유아를 둔 주부라면 모바일을 이용해서도 동원몰을 언제 어디서든 이용할 수 있다. '동원몰 모바일앱'은 실시간으로 동원몰의 베스트 상품을 확인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회원 개인별로 구매기록에 근거한 추천상품을 지원한다. 또한 PC몰보다 저렴한 모바일 특가 상품을 별도로 구성해 제공하고 있다.


  • ▲ 동원몰 모델 박보영. ⓒ동원몰
    ▲ 동원몰 모델 박보영. ⓒ동원몰


    동원몰은 지난해 2월 중국 해외직구족 '하이타오족(海淘)'을 겨냥한 중문사이트 '동원몰 차이나'를 오픈하고 중국 고객 모시기에도 힘을 쏟고 있다.

    '동원몰 차이나'에서는 한국 여행 시 중국 소비자들이 많이 찾는 김을 비롯해 참치캔, 화장품, 생활용품 등 1500여 가지 종류의 다양한 한국 상품들을 판매한다. 중국 소비자들은 배송대행 신청 등의 번거로운 절차 없이 원하는 한국 상품들을 쉽고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다.

    지난 8월에는 중국 전자상거래 2위 업체인 징동(JD.com) 내 국제관에 입점했다. 한국상품으로는 화장품, 유아동이 주를 이루는 상황에서 월 평균 6만명이 동원몰 식품전문관을 방문하며 안정적으로 자리를 잡고 있다는 설명이다.

    동원F&B는 올 1분기 중국 티몰(Tmall) 입점을 추진하는 등 동원몰 차이나를 보다 공격적으로 성장시킬 계획이다.

    최근에는 배우 박보영을 동원몰 모델로 선정하는 등 적극적인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강용수 동원F&B 온라인사업부 상무는 "동원몰은 기존 유통사 중심의 온라인몰 시장에서 자사제품의 판매를 통해 성장기반을 마련했다"며 "이후 국내외 다양한 브랜드 상품을 도입하며 1등 식품전문쇼핑몰로 성장해왔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1인가구를 위한 혜택을 새롭게 마련하고 중문사이트도 성장시키는 등 1등 식품전문쇼핑몰로서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지난 2007년 오픈한 '동원몰'은 종합건강식품회사인 동원F&B가 운영하는 식품전문쇼핑몰이다. '동원몰'은 동원F&B, 동원산업, 동원홈푸드 등 동원그룹 관련 1000여 종의 식품, 식자재를 포함해 타사 식품, 생활∙주방용품, 유아동 카테고리에 이르기까지 총 7만여 종의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동원몰은 현재 일일 방문자수 2만5000명, 회원수 60만명을 보유하고 있으며 2015년을 기준으로 연간 40만 건의 주문이 이뤄지는 등 식품제조사 기반의 온라인몰 중 가장 인기있는 쇼핑몰로 꼽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