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우디 '라빅2 화력발전소' 프로젝트 성공적 완수현지 근로자 적극 고용 등 지역경제 활성화 일조
  • ▲ 두산중공업은 현지시각 25일 UAE 두바이에서 MEED 선정 '올해의 발전·담수 프로젝트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두산중공업
    ▲ 두산중공업은 현지시각 25일 UAE 두바이에서 MEED 선정 '올해의 발전·담수 프로젝트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두산중공업

    두산중공업이 사우디아라비아 '라빅2 화력발전소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완수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두산중공업은 중동지역 경제전문지인 MEED(Middle East Economic Digest)가 선정한 '올해의 발전∙담수 프로젝트상'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수상은 UAE 두바이에서 현지시각 25일 개최된 'MEED 프로젝트 품질대상'에서 진행됐다.

    두산중공업은 사우디에서 단일 규모로는 최대인 '라빅2 화력발전소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완수한 공로를 인정받은 것이다.

    두산중공업이 지난해 4월 준공한 '라빅2 화력발전소'는 사우디 남서부 제다로부터 북쪽으로 약 160km에 위치한 2800MW 발전용량(700MW x 4기) 규모의 대형 화력 발전소다.

    김헌탁 두산중공업 EPC BG장은 "라빅2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현지 근로자를 적극 고용하고 현지 업체로부터 기자재를 구입하는 등 현지화 노력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일조했다"며 "앞으로도 지역 밀착 전략을 강화해 주력 시장인 중동에서 입지를 더욱 굳건히 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