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은행이 이번에는 온라인쇼핑몰과 합작 금융상품을 내놓았다.
우리은행은 23일 G마켓 또는 옥션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스마일캐시를 적립할 수 있는 ‘톡톡쇼핑적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톡톡쇼핑적금은 G마켓·옥션과 전략적 제휴를 통해 출시됐다. 이 상품의 기본금리는 1.5%이며 △금리우대쿠폰 등록 △위비톡을 통해 가입 △우리카드 이용 △위비톡으로 매월 10회 이상 메시지 발송 등 우대조건 충족 시 연 2.3%의 금리를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매월 10만원 이상 적금을 납입하고 우리카드로 G마켓 또는 옥션에서 결제 시 카드 사용액이 100만원(6개월 이용 시) 이상이면 4%, 200만원 이상이면 6%의 스마일캐시를 제공한다.
예를 들어 50만원 적금에 가입하고 6개월간 G마켓 또는 옥션에서 200만원 이상 쇼핑시 5만2500원의 스마일캐시가 적립되는 것이다.
스마일캐시는 G마켓과 옥션에서 현금처럼 이용할 수도 있고 현금으로 출금도 가능하다.
적금 가입기간 중에 G마켓 슈퍼딜 또는 옥션 올킬 코너에서 상품을 구매할 경우 구매액의 1%를 스마일캐시로 돌려받을 수 있다.
또 적금 만기자금으로 G마켓·옥션의 스마일캐시를 충전할 경우 충전금액의 5%가 추가로 적립된다. 즉, 월 50만원씩 적립하고 만기 때 300만원으로 스마일캐시를 충전하면 15만원에 해당하는 스마일캐시를 추가로 받을 수 있는 셈이다.
우리은행 스마트금융부 이창재 팀장은 “이 상품은 국내 최대의 오픈마켓인 G마켓 및 옥션과 우리은행, 우리카드가 모바일쇼핑에 친숙한 고객을 위해 출시했다”며 “올 한해는 생활밀착형 이업종과 금융을 융합시켜 다양한 금융서비스를 계속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