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친화적 근무환경으로 '여성이 일하기 좋은 직장' 뽑혀

  •  

    브리티쉬 아메리칸 토바코 코리아(이하 BAT 코리아)가 글로벌 인사조직 컨설팅사인 에이온휴잇(Aon Hewitt)이 발표하는 '2016 한국 최고의 직장(Best Employers Korea)' 본상과 '여성이 일하기 좋은 직장' 특별상 등 총 2개 부문에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에잇온휴잇이 선정, 발표하는 '한국 최고의 직장'은 직원들의 성과몰입도 및 기업에 대한 자부심과 성과에 대한 보상 체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직원들을 위한 최고의 근무환경을 성공적으로 조성한 기업을 선정한다.

    지난 2001년부터 아시아태평양 지역 기업들을 대상으로 시행해 왔다. CEO를 포함한 임직원 설문, 인사제도 조사 등을 통해 진행된다. 그 결과, BAT 코리아는 직원들의 성과몰입도, 기업의 고용 브랜드, 경영진의 리더십, 성과 보상 체계 등 모든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2016년 한국 최고의 직장' 본상에 선정됐다.

    BAT 코리아는 본상이 이어 '여성이 일하기 좋은 직장'도 수상했다.

    BAT 코리아는 본사 직원의 약 49%가 여성으로 구성되어 있고, 여성 직원들을 위한 근무 환경 개선을 위한 지속적으로 노력해 온 것으로 나타났다. 여성 직원을 위해 탄력적인 출산휴가제도를 운영, 출산휴가를 다녀온 여성직원들 모두가 복직하는 성과를 이뤘다.

    여성리더십그룹인 'Athena(아테나)' 를 운영, '일과 개인생활의 균형', '워킹 맘', '여성리더십' 세션 등 여직원들에게 필요한 프로그램을 진행해 왔다. 그 결과 2015년 승진 대상자 및 우수인재 해외파견 여성비율이 각 53%와 62%을 달성하는 성과를 이뤄낸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