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화점 각사 이색적 볼거리 및 혜택 증정… "발품 팔지 말고 시원하게 쇼핑하자"
  • ▲ 2016 아이파크몰 워터파크 ⓒ아이파크 백화점
    ▲ 2016 아이파크몰 워터파크 ⓒ아이파크 백화점


    본격적인 바캉스 시즌이 찾아왔다. 바캉스를 떠나기 전 바캉스 용품을 구매하려는 사람들의 발걸음도 바빠지고 있다. 이번 주말 날씨는 외부에서 바캉스 용품을 구매하기 꺼려지는 날씨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번 주말은 30도를 웃도는 무더운 더위가 지속되고 지역에 따라 산발적인 소나기가 쏟아지는 곳도 있을 전망이다. 자칫 야외에서 쇼핑을 즐기다간 즐거운 바캉스 쇼핑이 날씨로 인해 짜증이 나고 불쾌한 추억으로 남을 수도 있다.

    이번 주 <주말 쇼핑 가이드>에서는 시원하게 바캉스 용품도 구매하고 다양한 체험 및 혜택이 많은 백화점을 정리해봤다.

    롯데백화점 본점에서는 14일까지 ‘아웃도어 쿨섬머 바캉스 페어’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노스페이스, 블랙야크, 밀레 등 총 10여개 브랜드가 참여해 래시가드 등 바캉스 상품을 20~40% 할인판매 한다. 디스커버리 래시가드를 3만9200원, 밀레 콜드엣지 티셔츠를 2만9400원, 노스페이스 아쿠아슈즈를 4만8000원 등에 특가판매한다. 

    본점 에비뉴엘에서는 25일까지 전 층 에스컬레이터 주변 및 빈 곳에 '멜팅아이스'라는 제목으로 백곰을 비롯한 우화시리즈가 전시된다. 
    이번 전시회는 변대용 작가의 '아이스크림을 먹는 백곰' 대형 설치물을 비롯한 백곰시리즈 8점과 미키마우스, 대형 푸우 렌티큘러 등 19점이 선보인다.

    바캉스 용품도 저렴하게 구매하고 환경과 사회에 대한 경종의 메세지도 볼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현대백화점 중동점은 10일까지 지하 1층 대행사장에서 '섬머 바캉스 특집전'을 진행한다. 노스페이스, 아레나, 휠라골프 등 브랜드가 참여하는 이번 행사에서는 수영복, 티셔츠, 골프의류 등을 최대 40% 할인 판매한다. 

    대표상품으로 아레나 여성비키니 1만9000원, 휠라 골프 티셔츠 3만9000원 등이다.

    중동점에서는 11일까지 기아 자동차, 한국생활안전연합과 함께 '체험형 교통안전교육 엔지데이’도 진행한다. 자녀들과 함께 방문한 고객들은 바캉스 용품도 구매하고 자녀들에게 이색 체험도 선물할 수 있다. 

    교육과정은 △안전한 보행법을 익히는 ‘멈추고, 살피고, 건너요’ 횡단보도 횡단법 △운전자의 입장에서 보행자를 생각해보는 쏘울 전동차 주행체험 △학습한 교통안전 수칙을 복습하는 교통안전 놀이 체험 등이다

    신세계백화점 영등포점은 13일까지 6층 이벤트홀에서 바캉스 시즌을 맞아 트렌디한 비치웨어를 만나볼 수 있는 ‘시선 강탈! 비치웨어’가 진행된다. 아레나 수영복, 레노마, 엘르, 밸롭 등 인기 수영복과 래시가드 브랜드들이 대거 참여해 인기상품을 특가로 선보인다.

    대표품목으로는 아레나 남성 트렁크 4만3000원, 여성 비키니 10만9000원, 밸롭 여성 래쉬가드 4만4000원, 여성 쇼츠(반바지)를 2만8000원 등이다. 

    신세계백화점은 세일기간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캐리비안 베이 S-패키지’, ‘오션월드 패키지’, ‘해운대 프라이빗 비치 예약권’을 증정하는 바캉스 이벤트도 준비했다. 

    ‘캐리비안 베이 S-패키지’는 신세계 SC카드로 20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 선착순 1000명을 대상으로 ‘캐리비안 베이 이용권 1매’+’비치체어 1개’+’대형타월·구명재킷·음료 교환권·워터슬라이드 예약권 중 1개’를 증정해 바캉스 용품도 구매하고 캐리비안 베이도 저렴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는 절호의 찬스다.

    갤러리아 천안 센터시티점에서는 바캉스 특집전을 13일까지 진행한다. 특히 4층에서는 여름 ·의류 상품전을 열고 아디다스 오리지널스와 프리미어스테이지를 할인 판매한다.

    대표품목으로는 
    아디다스 오리지널스를 50~70% 할인해 티셔츠 2만7500원, 바지 3만4500원 등에 구입 가능하다.

    갤러리아 센터시티점에서는 미술 전시회 스트라이프展도 이 기간 진행돼 이색적인 경험을 할 수 있다. 이번 작품 전시회는 도시의 모습을 카메라로 촬영하고 디지털로 스캔한뒤 마우스를 이용해 도시의 장면을 상하, 좌우로 길게 늘려 변형시킨 것이 특징.

바캉스 용품도 저렴하게 구매하고 미술 전시회도 감상할 수 있어 연인, 가족 모두와 소중한 추억을 만들 수 있다.

아이파크백화점 용산점에서는 '하夏(하)호好(호)' 여름 세일 쿨 썸머 페스티벌이 열린다. 패션관 6층에서는 유명 래쉬가드 특집전을 진행한다.

대표 품목으로는 레노마 래쉬가드 상위를 1만9000원(20점한), 아래나 래쉬가드 상의를 2만6100원(10점한), HOOG 집업 래쉬가드 상위 1만원 등이다.

'ToYs&HoBBY'워터파크 이용고객 10% 할인 이벤트도 진행된다. 리빙관 3층 본 매장에서 8월 15일까지 열리는 이번 행사는 파워레인저·마스터보드게임·르피리카 등을 워터파크 이용권을 제시하는 고객에게는 10% 할인해주는 행사다.

용산점에서는 이파크몰 워터파크도 개장해 바캉스를 가기 전 미리 자녀들과 시원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 입장권 가격은 어린이의 경우 멤버쉽 회원 3000원, 비회원은 5000원이며, 어른은 회원 비회원 모두 동일한 3000원이다.

8일부터 내달 15일까지 오전 11시~ 오후 6시까지 운영된다. 주말엔 오후 7시에 종료된다.

업계 관계자는 "최근 백화점에서 바캉스를 맞아 다양한 제품을 할인에 들어갔다"며 "발품을 팔며 돌아다니는 것도 좋지만, 시원하게 쇼핑하면서 저렴한 가격에 다양한 볼거리와 혜택을 누릴 수 있는 백화점을 찾아보는 것도 좋은 선택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