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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야쿠르트의 당줄이기 캠페인 대표 제품인 '야쿠르트 라이트'와 '윌 저지방'이 '소비자가 뽑은 2016 올해의 녹색상품'에 선정됐다.
한국야쿠르트는 지난 2014년부터 약 2년간의 연구 개발을 거쳐 발효유 전 제품의 당 함량을 최대 50%까지 낮추는 등 식품업계에서 가장 먼저 당줄이기 캠페인을 펼쳐 왔다.
올해의 녹색상품으로 선정된 야쿠르트 라이트는 기존 제품 대비 당 함량과 칼로리를 각각 50%, 33% 낮췄다. 기존 야쿠르트 대비 2~3배 높은 판매량을 보이며 소비자들도 적극 화답하고 있다.
윌 저지방은 당 함량을 25% 이상 줄이는 한편 최근에는 항산화 효능을 가진 과일인 블랙커런트와 크랜베리를 첨가하는 등 제품을 지속적으로 리뉴얼하고 있다.
김동주 한국야쿠르트 마케팅 이사는 "업계 최초로 당줄이기 캠페인을 시작하고 다양한 저당 제품을 출시한 점이 소비자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며 "정부의 당 저감 정책과 보조를 맞추며 앞으로도 소비자의 건강과 녹색 소비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국야쿠르트는 지난 2014년에도 이 상의 영예를 안은 바 있다. 한국야쿠르트 논산공장이 녹색기업 지정과 함께 이 공장에서 생산하는 1000억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발효유인 7even(세븐)이 올해의 녹색상품으로 선정됐다.
'올해의 녹색상품'은 소비자가 시장에서 친환경상품을 선택해 녹색생산을 유도하기 위해 한국녹색구매네트워크가 주최하는 행사이다. 지난 2008년 이후 올해로 8회째를 맞고 있는 이 행사는 전국 20개 소비자환경단체와 시민들이 후보 제품 선정부터 투표까지 직접 참여한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