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공유하기

로고

뉴욕의 명물 '쉐이크쉑', 일명 '쉑쉑버거' 22일 국내 1호점 오픈

영국, 중동, 러시아, 터키, 일본 이어 한국 오픈… 강남대로 9호선 신논현역 인근

입력 2016-07-12 09:50 | 수정 2016-07-12 10:02

▲ 미국 프리미엄 버거 브랜드 '쉐이크쉑'의 쉑버거. ⓒ김수경 기자


미국의 프리미엄 버거 브랜드인 '쉐이크쉑' 의 국내 1호점 '쉐이크쉑 강남점'이 22일 문을 연다.

12일 SPC그룹에 따르면 지난 2015년 12월 SPC는 '쉐이크쉑 엔터프라이즈 인터내셔널(Shake Shack Enterprises International, LLC)'사와 한국 내 독점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으며 국내 1호점 장소를 강남대로 9호선 신논현역 인근으로 선정했다. 

지난 6월부터는 매장 오픈을 예고하는 호딩(Hoarding, 공사장 주위의 임시 가림막)을 설치하고 공식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등 소셜 커뮤니티도 사전 오픈하며 소비자들의 기대를 높여 왔다. 

오는 22일 오전 11시에 문을 여는 쉐이크쉑 강남점에서는 쉑버거, 스모크쉑, 슈룸 버거 등 미국 현지의 맛을 그대로 재현한 메뉴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쉐이크쉑은 미국 유명 외식기업인 유니언 호스피탤러티 그룹의 회장인 대니 마이어(Danny Meyer)가 2001년 미국 뉴욕의 매디슨스퀘어 공원의 공원 복구 기금 마련을 위해 시작한 버거 브랜드로서 뉴욕의 유명한 레스토랑 '유니언스퀘어 카페'와 같은 파인 다이닝(Fine Dining, 최고급 식당)에 뿌리를 두고 있다.

이후 폭발적인 인기를 끌면서 영국, 중동, 러시아, 터키, 일본 등에 진출했다. 널리 불린다. 국내 소비자들 사이에서는 '쉑쉑버거'라는 이름으로 널리 불린다.

김수경 muse@newdailybiz.co.kr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뉴데일리 댓글 운영정책

자동차

크리에이티비티

금융·산업

IT·과학

오피니언

부동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