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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나항공 홈페이지에서 일부 이용자들의 개인정보가 노출된 것으로 확인되면서 논란이 일고 있다.
18일 아시아나항공에 따르면 회사 웹사이트의 고객센터 내 '자주 묻는 질문들'(FAQ) 페이지에서 이용자가 올린 게시글의 첨부파일 URL이 인터넷상에 노출되는 오류가 발생했다.노출된 첨부파일은 작년 5월 이후 고객센터 FAQ에 등재된 4만7023건의 게시글이다.
이 중에는 이용자의 여권 및 주민등록증 등 개인 신상정보도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까지 외부에서 다량 조회된 사례는 지난 15일 1건으로 파악됐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아시아나항공은 이런 사실을 인지한 직후인 이날 오전 11시께 고객센터 FAQ 서버 운영을 중단하고 긴급점검을 벌이고 있다. 이에 따라 고객센터 FAQ 페이지는 오후 6시 현재 이용이 불가능하다.
아시아나항공 관계자는 "전체 회원의 정보가 노출된 것은 아니다"라며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에 해당 사안을 신고했으며 현재 구체적인 피해 여부를 확인하는 중"이라고 말했다. 이어 "피해 사실이 밝혀진 해당 고객에게는 사과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