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형 화장품 판매 시범사업 지속 참여… 고객 편의 제공 노력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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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모레퍼시픽은 8일 라네즈 명동 로드샵에서 고객 맞춤형 화장품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라네즈 '마이 투톤 립 바'로 매장을 방문한 고객은 현장에서 직접 다양한 색상을 조합한 '투톤 립 바'를 만들어 구매할 수 있다.

    라네즈 '투톤 립 바'는 사선 커팅 방식으로 자연스러운 투톤 그러데이션을 만들어주는 트렌디한 립스틱이다. 2015년 3월 출시했으며, 현재까지 240만 개가 넘게 팔린 라네즈의 대표 메이크업 제품이다.

    이번에 라네즈가 처음으로 출시한 맞춤형 화장품인 '마이 투톤 립 바'를 통해 고객은 14가지 입술 안쪽 색상과 13가지 바깥쪽 색상을 조합한 총 182가지의 컬러 중 하나를 선택해, 본인만의 제품을 직접 만들 수 있다.

    라네즈 명동 로드샵(서울시 중구 명동8가길 3-1) 방문 고객은 본인의 피부 색상을 진단한 결과를 바탕으로 본인에게 어울리는 맞춤형 색상을 테스트하고, 입술 바깥쪽과 안쪽에 적용할 두 가지 색상을 최종 선택하게 된다.

    고객이 선택한 두 가지 색상은 즉석에서 ‘마이 투톤 립 바’ 로 제작된다. 제품 용기에는 고객이 원하는 메시지를 각인해주는 인그레이빙(engraving) 서비스가 제공되며, 완성된 제품은 선물 케이스로 포장할 수 있다.

    피부 색상 진단부터 포장까지는 총 40분 정도의 소요된다. 맞춤형 화장품 제조 서비스는 라네즈 브랜드 홈페이지 또는 전화를 통한 사전 예약제로 운영된다. 용량 및 가격은 2g에 기존 제품보다 5000원 비싼 3만원으로 책정됐다.

    라네즈 ‘마이 투톤 립 바’는 아모레퍼시픽이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시행 중인 ‘맞춤형 화장품 판매 시범사업’에 참여하면서 출시됐다. 아모레퍼시픽은 최근의 소비 추세 변화를 반영해 앞으로도 다양한 고객의 개인 특성과 기호에 맞는 맞춤형 화장품을 출시하며 해당 사업에 지속해서 참여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