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Q 매출 1조7197억원, 상반기 매출 3조4790억원… 각 21.7%, 21.8% 성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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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모레퍼시픽그룹은 2016년 2분기 매출이 전년동기 대비 21.7% 성장한 1조 7197억원, 영업이익이 27.1% 증가한 3,097억원을 기록했다고 29일 밝혔다.

    아모레퍼시픽을 비롯한 주요 뷰티 계열사의 지속적인 국내외 성장에 힘입어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견고한 성장을 달성했다는 분석이다.

    주력 계열사인 아모레퍼시픽은 국내외 사업이 모두 견고한 성장세를 지속하며 매출이 전년동기 대비 21% 성장한 1조4434억원, 영업이익은 16% 증가한 2406억원을 기록했다.

    국내 사업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13% 증가한 1조388억원, 영업이익은 9% 증가한 1995억원을 달성했다.글로벌사업은 5대 글로벌 챔피언 브랜드(설화수, 라네즈, 마몽드, 이니스프리, 에뛰드)를 기반으로 고성장세를 지속했다.

    글로벌 매출은 46% 성장한 4173억원, 영업이익은 60% 증가한 490억원을 기록했다. 설화수, 헤라, 프리메라 등 럭셔리 부문은 차별화된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기반으로 견고한 성장을 지속했다.

    글로벌 사업은 5대 글로벌 챔피언 브랜드를 중심으로 매출 고성장세를 이어갔다.

    아시아 사업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49% 성장한 3879억원을 달성했다. 설화수가 고급 백화점 중심의 매장 확산과 온라인몰(중국) 판매 호조로 고성장을 견인했고, 이니스프리도 차별화된 브랜드 가치를 바탕으로 견고한 성장을 지속했다.

    북미 사업은 라네즈, 설화수의 히트상품 판매 확대로 26%라는 고성장세를 기록했다. 유럽 사업은 신제품 출시 및 환율 효과로 매출 성장세 전환에 성공했다.

    이니스프리는 신제품 마이쿠션, 스키니 마스카라 등 판매 호조에 힘입어 매출이 46% 성장한 2136억원, 영업이익 107% 증가한 628억원을 기록했다. 아시아 대표 자연주의 브랜드로 브랜드력을 강화하며 면세 및 수출 판매도 증가했다.

    에뛰드 매출은 31% 성장한 845억원, 영업이익은 121억원을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에뛰드는 트윈샷 립스 틴트, 브라우 젤틴트, 리얼 파우더 쿠션 등 성공적인 신제품 출시로 로드샵 및 면세 채널에서 고성장을 달성했다. 유통 채널 및 제품 믹스 개선으로 수익성을 회복하는 데도 성공했다.

    에스쁘아는 매출이 32% 성장한 90억원, 영업이익이 0억원으로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에스트라와 아모스프로페셔널 매출은 각 14% 성장한 329억원, 25% 성장한 194억원을 기록했다. 영업이익 역시 각 406% 증가한 30억원, 24% 증가한 48억원으로 호조세를 이어갔다.